도움말 : 리더스피부과 목동현대점 신장현 원장
[생활정보] 나이가 드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다른 사람보다는 덜 늙고 좀 더 젊어지고 싶은 것은 모두의 공통된 마음일 것이다. 노화가 진행될수록 탄력이 떨어져 피부가 처지고 잔주름은 늘어나게 된다. 젊을 때의 투명하고 맑은 느낌의 피부는 사라지고 점점 더 건조하고 칙칙한 피부로 변화가 된다. 요즘과 같이 건조한 날씨에 피부의 노화를 더욱 실감하게 된다.

처진 피부를 탄탄하게 만들고 싶다면, 대다수의 사람들은 피부절개나 전신마취로 인한 부작용과 긴 회복시간 등의 부담감과 그리고 수술 후의 어색함을 걱정하면서 수술적 치료를 꺼리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특히, 직장인의 경우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 없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수술 후 표시가 나지 않는 시술을 선호한다.

일상 생활에 불편함이 없이 1회의 시술로도 피부를 젊게 만드는 대표적인 시술로 울쎄라와 써마지가 추천된다. 이러한 시술은 수술적인 시술과 달리 자연스러운 것이 가장 큰 장점이고 수술을 제외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지만, 효과가 수술보다는 못하다는 면이 있다. 그래서 너무 노화가 진행되기 후에 하는 것보다는 미리미리 시술을 받아서 노화가 너무 진행되지 않게 하는 방법으로도 추천이 된다.

◆ 울쎄라 – 초음파를 이용한 리프팅의 최강자!
울쎄라는 하이프나이프(HIFU-Knife) 방식으로 고강도 집적 초음파를 이용한 절개 없이 주름을 개선하는 대표적인 장비이다. 초음파 장치를 통한 영상으로 피부의 진피층과 근육층을 직접 확인하며 치료할 수 있기 때문에 개개인에 맞는 맞춤형 치료가 가능하면서 부작용의 가능성을 줄일 수 있다. 초음파가 들어가는 깊이가 3.0mm와 4.5mm 이여서 깊은 층을 치료하므로 일반적으로 써마지 보다 리프팅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반면 통증은 써마지에 비해서 심한 단점이 있다.

초음파가 모이는 포인트에 지방 세포가 있는 경우 지방세포가 파괴되는 효과가 있어서 약간 통통하셔서 탄력이 좋아지면서 갸름해 보이기를 원하시거나 나이에 따른 지방에 재배치에 의한 턱선이 늘어지거나 이중턱의 경우 그리고, 눈밑의 지방돌출의 개선에 비수술적인 치료 방법으로 많이 추천되고 효과적인 치료 방법이다. 반면 마르신 분에게는 덜 추천 되어지고 있다.

◆ 써마지 CPT – 주름 제거 장비로 승인 받은 써마지의 최신 버전!
기존 써마지의 업그레이드 장비인 써마지 CPT는 고주파를 이용하여 진피층과 피하지방층까지 아주 깊게 열을 전달하여 처지고 늘어난 피부의 리프팅, 타이트닝을 유발하고, 손상된 콜라겐에 열 자극을 주어서 새로운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의 결이 좋아지면서 안색이 밝아지고 화장이 잘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래서, 일명 청담동 며느리 시술로도 유명하다. 할리우드 톱스타인 기네스 팰트로와 데미 무어도 써마지에 열광한다고 기사화되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써마지는 일반적인 얼굴의 치료에 사용되는 ‘Face by thermage’ 외에 예민한 눈가부위전용 ‘Eye by thermage’, 바디 안티에이징으로 주름진 무릎이나, 출산 후 처진 뱃살 부위 등에 효과적인 ‘Body by thermage’의 세가지 치료 팁이 있어 다양한 부위의 치료에 사용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써마지 CPT는 기존의 써마지 장비에 비해서 고주파분배 시스템을 도입해 리프팅 효과를 좋아지고, 잔주름 개선이나 피부 탄력증대, 콜라겐 재생 등의 효과도 좋아졌다. 시술 시간도 단축되어 시술하는 의사나 환자분에게 부담이 적어졌다. 진동 기능이 추가된 핸드피스의 사용으로 기존의 시술에 비해 통증이 줄어들었다고 하지만, 제 경험상으로는 우리나라 환자분들은 진동 핸드피스의 사용을 선호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리더스피부과 목동현대점 신장현 원장은 “써마지 시술 시 가장 중요한 점은 첫 번째는 효과를 보실 수 있는 환자분의 선택 그리고, 두 번째는 그 환자분의 피부의 두께와 볼륨감에 따른 치료강도를 정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야 치료효과는 극대화하면서 동통의 정도는 가장 최소화 할 수 있다. 특히, 특정부위의 피부는 두께와 무관하게 통증에 예민한 부위가 있는데, 그런 부위에 적절한 강도로 치료를 해야 환자의 불편함을 최소화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울쎄라 리프팅과 써마지 CPT 시술을 동시에 하는 경우도 있다. 이러한 치료를 울쎄라의 ‘울’과 써마지의 ‘마지’를 합쳐서 일명 ‘울마지’라고도 한다. 얼굴 부위별 피부노화 진행상태에 따라 맞춤치료가 가능해 얼굴 전체 탄력증진과 자연스럽게 교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처진 U자형 턱선을 갸름한 V라인으로 개선을 하고 싶지만, 전체적으로는 얼굴이 마른 형이신 경우 전체적으로는 써마지를 그리고, 턱선만 울쎄라 치료를 병행하여 치료한다. 울세라와 서마지는 침투하는 깊이와 열을 주는 방식과 적용되는 범위가 다르기 때문에 복합치료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것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