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지방간은 간에 비정상적으로 지방이 많이 꼈을 때 나타나는 증상이다. 정상적인 간의 경우 지방의 비율이 5%정도지만 이보다 많이 꼈을 때는 지방간이라고 한다. 지방간의 주된 원인은 음주나 비만으로 회식이나 술자리가 잦고 고열량의 술안주나 야식을 많이 먹게 되는 많은 직장인들이 지방간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다.

특히 간은 문제가 생겨도 증상이 심각해지기 전까지는 아무런 이상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발견된 후에는 손쓰기 힘든 상황이 벌어질 수 있다. 지방간의 증상으로는 오른쪽 가슴 밑이 뻐근하고 오른쪽 윗배의 불쾌감, 잦은 피로와 누런 거품 소변이 나오는 등이 있지만 대부분 증상이 없기 때문에 평소에 관리를 잘 하는 것이 최선이다.

그러나 지방간은 술이나 기름진 음식 때문이 아니라 영양 부족, 당뇨병, 호르몬의 과다 사용 등으로 생기기도 한다. 탄수화물만 지나치게 섭취하게 되면 영양 균형이 깨져 비알콜성 지방간이 될 위험이 높다.

그렇다면 간 건강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일까? 가장 중요한 것은 운동과 식이요법이다. 술이나 담배 등 몸에 해로운 것은 하지 않는 것은 당연하고 전체 열량은 줄이면서 단백질과 신선한 야채 위주로 식단을 짜야 한다. 또한 간 건강에 좋은 차 종류를 마셔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자연과 건강에서는 건강차인 팔도약초누리 한방차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방간에 좋은 음식과 약초로는 대표적으로 헛개열매, 헛개나무, 구기자, 인진쑥, 벌나무(산청목), 칡(갈근), 오가피, 상기생(겨우살이), 민들레, 영지버섯 등이 있다. 자연과 건강의 팔도약초누리 한방차는 이런 약초들과 음식들을 엄선하여 건강차로 만들었다. 물에 끓여 먹기 좋게 마른 약재로 가공한 제품과 음료팩이나 환으로 만든 제품도 있어 섭취 기호에 따라 선택하여 먹을 수 있게 하였다.

이 외에도 얼굴붓기빨리빼는법, 한방다이어트, 기침에좋은 것, 통풍에좋은약초, 약초효능, 하체혈액순환, 생리통에좋은차, 홍화씨효능, 우슬뿌리효능, 익모초효능, 간기능회복, 코감기에좋은음식, 살빠지는음식, 비염에좋은, 목에좋은음식 등을 찾는 고객이 자연과 건강의 팔도약초누리 한방차를 찾고 있다.

자연과 건강은 장염에 좋은 음식,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간에 좋은 음식10, 원기회복에 좋은 음식, 소화잘되는 음식, 약재,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 방광염에 좋은 음식, 위에좋은 음식, 속쓰릴 때 좋은 음식, 여드름에 좋은 음식, 눈에 좋은 음식, 생리에 좋은 음식, 췌장에 좋은 음식, 탈모에 좋은 음식, 목에 좋은 음식, 감기에 좋은 음식, 지방간에 좋은 음식 등 건강별로 다양하게 한방차 제품을 분류해 놓았기 때문에 다양한 소비자들의 필요를 충족시켜 주고 있다.

팔도누리건강차 제품은 자연과 누리 홈페이지(http://www.paldoherbnuri.com)에서 직접 구매가 가능하며 상담 전화는 070-8281-4885로 하면 전문가와 직접 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