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천혜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여수. 여수는 오동도, 향일함, 아쿠아플라넷, 여수엑스포, 빅오쇼, 금오도 등 많은 볼거리와 함께 케이블카, 레일바이크 등 놀거리가 풍부해, 다양한 국내 여행지중에서 인기 여행지로 손꼽히는 곳이다.

특히 여수의 대표적인 야경명소로 잘 알려져 있는 돌산대교는 시간에 따라 바뀌는 형형색색의 조명과 바다, 섬이 어우러져 있는 멋진 야경 덕분에 필수 코스로 주목 받고 있다. 돌산대교의 야경을 볼 수 있는 돌산공원 아래에는 돌산회타운이 조성돼 있는데 그 중 현지인들이 입 모아 추천하는 여수맛집 ‘무등산횟집’이 있다.

35년 동안 운영해온 ‘무등산횟집은’ “여수를 대표하는 맛집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여수의 자랑거리인 신선한 활어회와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과 푸짐한 양으로 관광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무등산횟집은 멍게, 전복, 해삼, 소라 등 싱싱한 해산물을 직접 선별해 제공하고, 활어회 또한 100% 자연산 활어회만을 취급하여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큰 만족을 주는 곳으로 정평이 나있다. 횟집에서 빠지지 않는 스끼다시 또한 상다리가 부러질 정도로 푸짐하고 정갈하여 여수맛집을 찾는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또한 1, 2층으로 나뉘어져 있어 가족단위, 단체모임으로도 적합하며, 자리도 넓고 창 밖으로 시원한 여수바다가 펼쳐져 있어 운치 있는 식사가 가능하다.

여수맛집의 대표 메뉴 중 하나인 갯장어 샤브샤브는 인삼, 오가피, 대추 등을 비롯한 10가지 이상의 한약재가 들어있는 육수에 두툼한 갯장어를 살짝 익혀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어 부모님 혹은 어르신을 모시고 가기에도 추천할만한 메뉴이다. 가을철 활어회로 으뜸이라는 농어 또한 인기 만점인 메뉴.

이에 여수맛집 무등산횟집 대표는 “신선한 해산물과 활어회만을 제공함과 동시에 위생관리에 철저히 신경을 쓰다 보니 많이들 찾아주시는 것 같다.”며, “여행객들이 붐비는 주말이나 연휴기간에는 사전예약 후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여수맛집 무등산 횟집은 전남 여수시 돌산읍에 위치해있으며, 승용차와 대형버스 주차가 가능하다. 예약 및 문의가 필요한 분들은 무등산횟집 전화(061-664-5806/010-3616-5806)를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