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비스타와 에이작스 지원

볼랜드 개발자 툴 사업부에서 독립한 코드기어가 최근 델파이 포 Win32(Delphi? for Win32)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델파이는 RAD 환경의 새 버전으로 윈도우 비스타와 에이작스(AJAX)를 지원한다.
델파이 포 Win32의 주요 특징과 성능으로는 ▲윈도우 비스타와 AJAX를 지원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2000, 윈도우 XP 및 비스타 기반의 개발 및 배치 ▲개발 유연성 향상과 써드파티를 위해 MSBuild 지원 ▲데이터베이스 접속성의 효율화를 위한 새로운 DBX 4 데이터베이스 아키텍처 ▲InterBase, Microsoft SQL Server, MySQL, Oracle 및 기타 RDBMS의 최신버전 빌트인 지원 ▲코드기어의 디벨로퍼 스튜디오 2006의 구성요소들과의 역호환성 등이다.
코드기어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된 델파이로 개발자들이 기업용 웹 애플리케이션을 가능케 하는 윈도우 비스타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다이나믹 AJAX을 지원하는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고 쉽게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한다.
델파이 포 Win32는 마이크로소프트 SQL 서버, 코드기어의 InterBase, MySQL, 오라클 및 그 외 이미 널리 사용되고 있는 개발 플랫폼들을 포함한 RDBMS 들의 최신 버전들을 지원하는 새로운 DBX 4 데이터베이스 아키텍처를 포함한다.
코드기어 제품전략팀의 마이클 스윈델(Michael Swindell) 부사장은 "마이크로소프트 XP와 비스타를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개발자들은 기존 윈도우 유저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면서도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비주얼 운영체제 지원 강화를 동시에 시작할 수 있다. 또한 개발자들은 웹을 위한 새로운 VCL과 풍부한 AJAX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활용하여 역동적인 데이터중심의 기업 웹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최은주 기자 ejchoi@rfidjournalkorea.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