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E 시장 공략 본격화…휴대형 멀티미터 및 오실로스코프 등 휴대형 장비


▲ 애질런트 U1252A.





한국애질런트가 국내 중저가 계측기 시장 공략에 나섰다.

한국애질런트(대표 김승열)는 최근 여의도 본사에서 '휴대형 계측기기 신제품 발표회'를 갖고 DDR2 적합성 테스트 애플리케이션 분석기 등 중저가형 제품을 국내 시장에 내놓았다.

현재 전세계 계측기 시장에서 중저가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다양화되면서 이 시장이 날로 커져가고 있다. 애질런트의 이번 제품 발표는 이러한 중저가 시장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 사업을 강화한다는데 의의가 있다. 기존 애질런트의 전체 매출에서 중저가 매출이 차지하는 비율은 10% 미만이었다. 이에 따라 애질런트는 앞으로 다양한 중저가 제품을 쏟아내 비율을 10%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 자리에서 한국애질런트 김승열 사장은 "지금까지 애질런트는 고가의 제품에 비해 중저가 대의 시장점유율은 취약한 편이었으나, 이번 중저가 제품 런칭을 통해 이 시장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다양한 중저가 제품을 계속해서 한국 시장에 선보이면서 A부터 Z까지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통해 고객의 선택폭이 늘어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애질런트는 범용부터 RF 장비에 이르기까지 계속해서 중저가 제품을 국내에 발표할 예정이다.

저렴한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 제공

이날 애질런트는 저렴한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시리즈의 휴대형 디지털 멀티미터 및 휴대형 오실로스코프를 한국 시장에 선보였다. 'U1250A' 시리즈 휴대형 디지털 멀티미터는 전자제품 문제해결 및 검증 작업이 용이해 엔지니어와 기술자는 벤치에 얽매이지 않고도 일상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U1251A'와 'U1252A'로 이뤄진 디지털 멀티미터는 이중 디스플레이에서의 50,000카운트 풀 스케일을 통한 4.5디지트 분해능과 최대 0.025%의 기본 정확도를 제공해 정밀 측정이 가능하다. 또한 기본 측정 기능 외에도 PC 인터페이스 케이블(옵션)을 통한 자동 데이터 로깅, 20MHz 주파수 카운터 및 프로그래밍 가능 사각파 발생기 및 온도 측정과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게다가 내구성과 안전성도 뛰어나다. CAT III 1000 V 등급의 두 모델은 충격 흡수 오버몰드를 통한 견고한 패키지로 제공되며 -20°C부터 최대 55°C까지의 정격 사양 범위 내에서 작동한다.

'U1600A' 시리즈 휴대형 오실로스코프는 다중 산업 자동화, 프로세스 제어, 설비 유지보수 및 자동차 서비스 산업의 휴대성을 해결하기 위해 고안됐으며, 'U1602A'과 'U1604A'를 통해 고성능 및 다기능을 제공한다. 이 모델은 완전 기능 오실로스코프 기능뿐만 아니라 6,000카운트 DMM 및 데이터 로깅 기능도 포함한다. 아울러 두 채널을 동시에 보다 쉽게 볼 수 있도록 4.5인치 LCD 컬러 디스플레이를 제공하며, 최대 200MSa/s의 실시간 샘플링 속도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이 모델은 경쟁업체의 동급 휴대형 오실로스코프의 250배인 125KB의 메모리 깊이를 제공한다.

이 제품들을 선보이기 위해 한국을 방문한 애질런트 범용 계측기 사업 본부장이자 부사장인 Ee Huei Sin은 "우리는 고객으로부터 엔트리 레벨 테스트 및 측정 계측기에 대한 성능과 품질 요구사항에 대한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해 저가격대 시장에서 애질런트의 솔루션을 확장하고 있다"며 "이 신형 휴대형 디지털 멀티미터 및 휴대형 오실로스코프는 휴대형 테스트 솔루션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말했다. 이러한 제품의 출시는 광범위한 저가형 솔루션을 제공하려는 애질런트의 장기적 계획의 일환이라는 설명이다.

자사 최초 휴대형 RF 스펙트럼 분석기 '주목'

애질런트가 자사 최초로 출시한 휴대형 RF 스펙트럼 분석기인 'N9340A'와 업계 최초의 오실로스코프 기반 DDR2 적합성 테스트 애플리케이션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은 100kHz~3GHz의 주파수 범위를 갖췄고, 무선 서비스 공급업체, 군, 스펙트럼 관리 기관 및 TV/방송을 포함한 다양한 업계의 사용자 요구사항에 부합하도록 설계됐다.

애질런트 CID 사업 본부장인 Huo Feng에 따르면, 'N9340A'는 무엇보다도 휴대형 스펙트럼 분석기 사용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편리한 사용방법을 최우선으로 설계됐다. 'N9340A'는 또 다양한 업계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한 높은 성능을 제공한다. 빠른 캡처 속도를 통해 순간적인 신호를 포착할 수 있으며 현장 작업 시간이 줄어들어 생산성이 개선된다. 아울러 고속 캡처 속도는 군대, 무선 서비스 제공업체 및 스펙트럼 관리 기관과 같은 사용자가 통신 시스템 장애를 겪지 않도록 해준다.

또한 'N9340A'는 좁은 분해능 대역폭(RBW)인 30Hz RBW를 갖춰 매우 정밀한 신호도 분해할 수 있다. 좁은 RBW는 스펙트럼 분석기에 의해 더 적은 노이즈가 발생하도록 하여 전체 노이즈 레벨과 DANL이 낮아지므로 저레벨 신호를 검출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따라서 현재 시판된 다른 어떤 솔루션보다도 전체 DANL이 상당히 낮다. 특히 'N9340A'는 반송파에 가까운 저신호를 검출할 수 있도록 해주는 매우 낮은 SSB 위상 노이즈를 구현했다.

DDR2 적합성 테스트 애플리케이션 '업계 최초'

DDR2 적합성 테스트 애플리케이션은 Infiniuum 54850 및 80000 시리즈 오실로스코프에서 실행되며 JEDEC JESD79-2C DDR2 SDRAM 사양 및 INTEL(r) DDR2 667/800 JEDEC 사양 부록 개정판 1.1에 기반한 DDR2 전기 적합성 측정을 제공한다.

애질런트 설계 검증 사업 본부장이자 부사장인 Jay Alexander는 "시스템 OEM 및 시스템 통합자 사이에서 DDR2 채택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관심은 올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애질런트는 DDR2 설계를 보다 빠르고 쉽게 테스트, 디버깅 및 특성 분석하기 위해 현재 필요로 하는 툴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N5413A DDR2 적합성 테스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엔지니어는 일반적인 오실로스코프를 사용해 자동 테스트 및 마진 분석을 수행할 수 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오실로스코프를 각 테스트에 맞게 자동으로 구성하며 풍부한 정보가 포함된 보고서를 제공해 디바이스가 각 테스트를 얼마나 근소한 차이로 합격/불합격했는지를 보여주는 마진 분석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Jay Alexander는 "DDR2의 늘어난 데이터 속도와 줄어든 유효 시간대로 인해 정확하고 반복적인 측정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측정 툴의 신호 무결성 성능이 중요해졌다"며 "수상 경력이 있는 애질런트 Infiniium 80000 시리즈 오실로스코프와 InfiniiMax 프로빙의 장점으로는 각각 업계 최저인 노이즈 플로어, 지터 측정 플로어, 트리거 지터와 최고의 편평성을 제공하는 주파수 응답이 있고, 측정 툴의 우수한 신호 무결성은 DDR2 설계 마진을 극대화해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