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전국적으로 전원주택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실제 제주도, 양평, 남양주, 용인 전원주택과 같이 널리 알려진 지역은 물론 경기도 광주, 파주, 강화, 가평 전원주택 등 전국 각지에서 도심의 편리한 생활과 자연 환경을 함께 갖춘 전원주택 열풍이 뜨겁다.

최근에는 세컨하우스 개념으로 소형 전원주택을 찾는 이들도 크게 증가하면서 경기도 안산시 대부도에 위치한 타운하우스형 전원주택단지 “유리섬마을”이 1차와 2차 완판 이후 3차 분양의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대부도는 천혜의 생태관광지라 평가 받으며 해양관광도시 안산의 중요 거점 지역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안산시가 관광산업을 본격 개발하겠다는 뜻을 밝히면서 대부도를 최대의 관광자원으로 여기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대부도는 지난해 말 경기도 지역 최초로 환경부 주관 생태관광지 선정의 영예를 안았다. 이에 따라 안산시는 오는 2017년까지 대부도를 중심으로 생태관광 인프라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최근 대부도에는 해양관광본부가 설치되면서 지역 내 관광 개발 본격화를 알리고 있다. 특히 대부도는 서울, 인천 등 수도권과 가깝다는 지리적 이점을 안고 있어 관광단지로서의 괄목할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이처럼 대부도 개발 조짐이 본격화되면서 여유로운 삶을 꿈꾸는 실수요층의 이주 사례 또한 급증하고 있다. 실제로 대부도에는 이러한 실수요층을 충족시키기 위한 타운하우스형 전원주택단지 개발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대부도 내에 대규모 타운하우스형 전원주택단지가 조성되면서 자연과 하나되는 최적화된 주거 환경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그 중에서도 대부도 유리섬마을은 편리한 주거 환경, 풍부한 생활 인프라 요인 덕분에 실수요층으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대부도 유리섬마을은 뜨거운 성원 아래 최근 1차 23세대, 2차 25세대 분양을 모두 마무리한 바 있다. 여기에 대부도 유리섬마을은 36세대 3차 분양을 개시하였는데
1차와 2차 분양이 모두 조기 완판 되었듯이 이번 3차 분양도 조기에 분양이 마무리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부도 유리섬마을 3차는 오는 2016년 3월 입주 예정이다.

대부도 유리섬마을 3차는 대지 363㎡ 규모에 66㎡, 83㎡, 99㎡ 115㎡등의 건평으로 구성되어 있다. 무엇보다 북미산 목조로 건축됨에 따라 단열 및 내구성이 우수하며, 목조주택의 특징인 알레르기, 아토피 예방에도 효과적이어서 어린 자녀를 둔 가족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다.

아울러 대부도 유리섬마을은 지중해 타입과 모던 타입 총 6가지의 유형이 존재하며 토지와 주택, 조경, 텃밭, 주차장 등의 용지도 제공해 생활 편의를 높이고 있다. 또한 단지 내에는 셔틀버스를 운영하여 입주민에게 편리한 교통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게다가 뛰어난 보안 시스템을 통해 입주민들의 안전에도 만전을 기하였다. 별도로 운영되는 관리실에서는 세대별 인터폰을 항시 운영하고 있어 24시간 입주민들의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는 것. 또한 단지 내 보안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외부인 침입 등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대부도 유리섬마을 분양 관계자는 "눈에 띄는 점은 유리섬마을 세대 내에 상수도가 인입이 가능하다는 점"이라며 "이는 기존에 상수도 인입이 불가능했던 다른 대부도 전원주택 단지와는 차별화되는 점"이라고 전했다.

입주민들의 편의를 높이는 풍부한 생활 인프라 및 교육 여건, 우수한 교통 환경도 장점이다. 대부도 유리섬마을은 시화방조제를 통해 안산 반월공단, 시흥, 인천, 서울 진입이 용이하고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진출도 수월하다. 아울러 단지 앞에는 4차선 도로 착공이 확정되어 자가용을 통한 이동도 수월하다. 단지 주변에는 대동초등학교가 도보 3분 거리에, 대부중학교 및 대부고등학교가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자녀 교육에도 우수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

아울러 단지 부근에는 병원, 한의원, 농협, 수협, 우체국, 주민센터 등도 가까이 자리하고 있어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성을 제고하였다.

한편 대부도 타운하우스 유리섬마을3차(http://www.umboojang.com/#!home3/c15tl) 분양사무실은 대부북동에 위치하고 있다. 상담 후 대부동동에 있는 타운하우스 현장으로 이동하기에 전화를 통한 상담예약이 필수다.

분양 문의 : 032-883-6060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