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최근 몇 년 전부터 경제불황이 이어지면서 안정적인 공무원 시험에 도전하는 이들이 점점 늘고 있다.

과거에는 9급 공무원 하면 고등학교 졸업생도 쉽게 합격할 수 있는 시험으로 여겨졌으나, 요즘은 경쟁률이 치열해진 데다가 시험 과목 역시 법률 관련 지식, 영어까지 포함하고 있어 혼자 준비하는 일이 만만치 않다.

이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고시원에서 공부하거나 수십만원에 이르는 비용을 내고 학원에 다닌다. 그러나 비싼 돈을 주고 제대로 된 강의를 듣지 못한다면 공부 효율성이 크게 떨어질 뿐만 아니라 비용도 많이 들게 된다.

시간 절약과 반복 학습을 위해 인터넷 강의를 듣는 이들도 많으나 인강의 경우 미리 들어보지 않으면 강의의 질을 판단하기 어려울 뿐 아니라 교재비 등 추가 비용이 드는 경우가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생들에게 파격적인 무료 강의를 제공, 주목받았던 네이버 카페 ‘공인모(공인중개사 인강 추천받은 사람들의 모임)’가 이번에는 9급 공무원 수험생들에게까지 문호를 개방해 화제다.

9급공무원은 교육행정직 공무원, 지방직 공무원, 소방 공무원, 9급 공무원시험, 계리직 공무원, 사회복지 공무원, 소방공무원시험, 우체국계리직공무원, 교육행정직, 공무원학원, 세무공무원, 우체국공무원, 간호직공무원 등 다양하고 많은 종류의 9급공무원 등이 있다.

이미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의 메카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공인모인만큼 9급 공무원 강의도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공인모에서는 매일 4~5건의 인터넷 강의가 올라오며 회원 가입만 하면 모든 강의와 수험자료, 교재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무료 강의라고 해서 질이 떨어질 것을 우려할 필요는 없다. 공인모 강사들은 EBS 스타 강사 출신으로 일종의 재능기부 형태로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또 일방적인 강의에서 그치지 않고 문답풀이, 오답노트 등의 메뉴를 이용할 수 있어 반복 학습이 가능하다는 것도 매력이다.

인강과 문답풀이 뿐 아니라 공인모에는 교재와 9급 공무원 시험과목, 시험 일정을 비롯해 현직 공무원들의 합격 수기와 공무원의 종류 등 다양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각 연령별 커뮤니티 메뉴도 있어 비슷한 나이대의 수험생들이 정보를 나누고 상호 교류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또한 공인모에서는 경찰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자료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경찰공무원시험과목, 경찰공무원영어, 여자경찰공무원, 경찰공무원학원, 경찰공무원인강, 경찰공무원기출문제, 경찰공무원준비, 경찰공무원교재, 경찰공무원시험일정, 경찰공무원가산점, 경찰공무원인터넷강의 등 많은 자료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수험생들에게 크게 도움이 되고 있다.

이제 막 9급공무원, 경찰공무원 시험 준비를 시작했다는 한 네티즌은, “항상 뒤쳐져 있고 혼자라는 생각에 힘들었는데 같은 처지의 사람들에게 위로받을 수 있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공인모”는 공인중개사 시험과목, 기출문제, 독학, 공부법, 합격수기 등 많은 알찬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공인중개사 교재, 공인중개사 경쟁률, 공인중개사 전망, 공인중개사 학원, 공인중개사 취업, 연봉 등 다채로운 내용도 제공된다.

공인모 카페지기는 “9급 공무원 수험생들도 공인모를 통해 무료 강의의 혜택을 마음껏 누렸으면 한다”고 취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