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고객 반응 높아…추가 매출 위해 박차

▲ 일본서 개최된 'IT PRO EXPO' 비아이매트릭스 부스

[아이티데일리] 비아이매트릭스(대표 배영근)는 일본 닛케이(Nikkei Business Publications) 사에서 주최하는 ‘IT 프로 엑스포(IT PRO EXPO)’에 참가해 BI 솔루션 i-매트릭스(i-MATRIX)와 i-캔버스(i-CANVAS) 신규 버전을 소개했다고 2일 밝혔다.

IT 프로 엑스포는 클라우드, 빅데이터, 보안&거버넌스, 모바일&웨어러블 등 일본 내 최신 IT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행사로,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3일간 도쿄 빅사이트 전시장에서 진행됐다.

비아이매트릭스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일본 비즈니스에 박차를 가하고자 전시회에 참가했다. 일본 현지 4개 대리점과의 협업으로 추가 고객확보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비아이매트릭스는 지난 8월 일본 현지 세미나에서 처음 소개한 BI 신제품으로 레퍼런스를 확보하는데 성공한 바 있다. 일본의 유수 컨설팅 업체와 사업계획 및 예산관리 시스템 구축 계약을 맺고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고객사의 업무 생산성과 정보 활용성을 크게 향상하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다.

비아이매트릭스 관계자는 “전시 운영 이틀만에 방문객으로부터의 상담요청을 다수 확보할 정도로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며, “비아이매트릭스는 이미 2015년도 일본 시장 목표매출을 달성했지만, 전시회를 통해 고객을 확보해 연말까지 추가 매출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