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 모두 용량 증설 통해 도로 정체구간 특별 관리

▲ SK텔레콤은 밀집 예상지역의 시스템 용량 추가 증설 및 트래픽 분산 등의 준비를 마친 상태라고 밝혔다.

[아이티데일리]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이하 LGU+)는 자체적으로 추석 연휴를 앞두고 트래픽의 급격한 증가 현상을 대비하기 위해 기지국 용량을 증설하고 특별 관리에 들어간다고 21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추석 연휴가 실질적으로 시작되는 오는 25일 오후에 트래픽이 몰리며, 시도호 기준으로 평일 대비 4.5%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LTE 데이터의 경우 연휴기간 평일과 비교해 24%까지 증가할 전망이다.

특히 고속도로·국도 등 정체구간을 중심으로 평시 대비 200% 이상 트래픽 증가가 예상돼, 고객들의 통신 편의에 영향이 없도록 밀집 예상지역의 시스템 용량 추가 증설 및 트래픽 분산 등의 준비를 마친 상태이다.

또한, 연휴기간 T맵 사용량이 평소 대비 40%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이를 대비해 용량을 증설하고, 고속도로 나들목, 분기점 및 주요 휴게소 등 상습 병목 정체 구간 위주로 이동기지국을 운영한다.

▲ LGU+는 추석연휴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및 국도의 정체구간, 성묘지역 등을 대상으로 시스템 사전점검과 용량증설, 이동기지국 설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LGU+는 추석연휴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및 국도의 정체구간, 성묘지역 등을 대상으로 시스템 사전점검과 용량증설, 이동기지국 설치를 완료했으며 급격히 증가하는 트래픽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22일부터 29일까지 LG U+ 상암사옥에서 종합상황실을 가동한다고 밝혔다.

추석연휴 중 가족 간 영상통화 및 비디오포털 서비스 등 LTE 서비스 트래픽이 폭증할 것으로 예상해 트래픽 분산수용과 고속도로 나들목 및 분기점, 주요 휴게소 등에 이동기지국 및 소형기지국 등을 설치를 완료했다.

특히, 올해 VoLTE 3사 연동으로 인해 통화량 및 데이터 트래픽이 늘어날 것에 대비해 추석 연휴에 트래픽이 급증하는 지역을 기존에 쌓인 빅데이터 기반으로 분석해 각 중심 지역별 최적화를 완료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