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십자생명보험(대표 김손영)은 최근 업무 자동화 및 디지털화를 위해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류필구)의 전자문서전용 스토리지 HCAP(Hitachi Content Archive Platform)을 구입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HCAP와 함께 유니온 정보 시스템(대표 최인용)의 ‘dDIMS(디딤스)’도 함께 공급한다.
HCAP은 고정 콘텐츠 저장, 스토리지 용량 확장, 데이터 검색 기능을 제공하는 전자문서 및 아카이빙 전용 솔루션으로, 전자문서관리시스템(EDMS; Electronic Document Management System)과 컴플라이언스를 위한 제품이며, dDIMS는 HCAP와 호환되는 통합문서관리 솔루션이다.
녹십자생명보험은, HCAP와 dDIMS를 도입함으로써 청약서, 영수증, 증권, 약관 등의 기존 종이문서 스캔 작업을 전자문서관리시스템으로 운영하며, 기존에 수작업으로 진행되었던 문서의 보관과 유통, 보존, 폐기 등 보험업무 전 과정을 디지털화 할 계획이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컴플라이언스 이슈로 전자우편, 금융기록, 의료기록 및 과학기술자료 등 수 페타바이트에 이르는 문서와 데이터를 관리∙저장해야 하는 과제에 직면한 금융권 및 기업들을 대상으로, 이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공급할 것”이라고 향후 마케팅 전략을 밝혔다.
강현주 기자 jjoo@rfidjournalkorea.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