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최근 한 결혼 정보회사에서 이성을 볼 때 먼저 보는 부분을 조사한 결과, 남성의 경우 얼굴, 몸매, 첫인상 순으로 여성을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난 반면, 여자는 남성의 경제력과 직업, 스타일과 차림새, 첫인상을 꼽았다.

 이는 좋은 첫인상이 사회생활이나 대인관계에 있어 얼마나 중요한지를 말해주는 결과다. 또한, 요즘은 자기관리를 위한 방법으로 눈성형, 코성형 등 얼굴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해 성형수술을 선택하는 경우도 흔히 볼 수 있는 상황이 됐다.

 다만 최근에는 화려한 얼굴보다는 수수하고 자연스러운 동안 이미지를 가진 얼굴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어, 본인이 가지고 있는 본래의 개성을 살리면서 실제보다 어려 보이는 인상을 만드는 ‘동안 성형’이 그야말로 대세를 이루고 있다.

 동안 성형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그중 간단한 수술로도 드라마틱한 이미지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는 입술성형, 입꼬리성형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우선 입술성형은 입술의 두께나 길이 등을 조절하는 성형으로, 균형 있는 윗입술과 아랫입술을 만들어주면서 섬세한 봉합으로 흉터를 최소화시키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입술수술 시에는 입술확대, 입술축소, 입술꼭지, 흉터, 비대칭 등에 맞는 20가지 이상의 입술성형 방법을 통해 원하는 입술로 맞춤 디자인이 가능하다.

 또 입꼬리성형은 입꼬리 주변의 피부와 근육을 재배치하여 입꼬리를 올리는 근육인 볼굴대의 위치를 조절하는 수술로, 자연스럽게 입꼬리가 올라가 가만히 있어도 언제나 미소를 짓고 있는 듯한 스마일 입꼬리를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입꼬리수술은 단순히 입꼬리만 올려주는 것이 아니라 표정이 바뀌는 순간, 무표정일 때 입꼬리의 비율, 웃는 순간의 자연스러운 움직임까지 체크하여 수술에 반영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웃는 인상으로 거듭날 수 있으며, 비교적 짧은 수술 시간과 회복 기간에 비해 이미지 개선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다.

 다만 아직 우리나라에 입술성형, 입꼬리성형을 전문적으로 하는 병원이 많지 않기 때문에 지속적인 연구와 수술을 통해 고도의 테크닉을 가진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청담여신성형외과 의료진은 “웃는 얼굴이 아름다운 사람은 좋은 인상을 줄 뿐만 아니라 매력적으로 보이기 때문에 이러한 성형에 대한 문의가 갈수록 많아지고 있는데, 병원을 선택할 때에는 흉터를 최소화하는 다양한 수술방법과 철저한 사후관리 시스템, 전후 사진이나 수술 후기 등을 꼼꼼히 살펴보고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