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TR ‘OLAP 서베이 6’ 조사에서 고객만족도 1위 차지

비지니스 인텔리전스(BI)고객들은 인수합병으로 성장한 벤더사들의 제품보다 단일 아키텍처 제품에 만족도가 더 높은 것을 조사됐다.
13일 발표한 ‘OLAP 서베이 6’ 조사 연구에 따르면, 단일 제품 아키텍처를 고수해오고 있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제품이 고객만족도에서 83%로 가장 높았고, 코그노스, SAP, 하이페리온 제품들이 각각 74%, 67%, 64%로 그 뒤를 이었다.
2006년도 BI 시장에서 제품들간의 통합이 이슈가 되면서 업체들간의 인수 합병이 많았지만 고객들은 단일 아키텍처에 만족한다는 점에서 연구결과가 주목된다.
OLAP 서베이는 나이젤 펜서와 서베이닷컴이 함께 매년 시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BI 시장 관련 조사다. 올해는 87개국 1,679개의 조직들의 BI 사용 현황을 조사했다. 평가 기준은 애플리케이션을 지속적으로 사용하고 있는지, 기존 애플리케이션에 추가적인 소프트웨어를 구매하였는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도입할 때 다른 것 보다 우선적으로 선호하는지 등으로 정의했다.
이번 조사 연구를 맡은 나이젤 펜서는 “BI스펙트럼을 완성하기 위해 인수 합병으로 성장을 거듭해온 유명 벤더사들이 고객 만족도 면에서 낮았다는 결과는 시사하는 바가 크다”며 “단일제품 아키텍처를 고수해 안정된 BI 플랫폼을 개발하는 것이 고객의 만족도는 높다”고 말했다.
신은영 기자 epah@rfidjournalkorea.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