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P 도입으로 대학 교육 서비스의 질적 향상

경상대학교(총장 조무제)는 학내 다양한 정보와 소프트웨어의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SAP의 mySAP ERP를 도입키로 결정하고, 12일부터 종합대학정보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경상대학교가 이번에 구축하는 ERP솔루션은 일반 행정 및 경영정보 시스템에서부터 산학협력단을 포함한 연구행정 시스템에 이르는 대학 내 업무 프로세스를 재설계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학사행정 시스템이 웹기반으로 전환되고, SSO(Single Sign On)가 적용된 포털 시스템으로 타 대학과의 정보 공유가 이뤄질 전망이다.
이번 ERP 도입 프로젝트를 담당하고 있는 경상대학교 이정규 전산정보원장은 “SAP 솔루션은 국내 공공기관이나 대학에 도입된 사례가 많은 안정적인 솔루션이며 사용자들의 만족감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 선택하게 된 것”이라고 SAP 솔루션 도입의 배경을 설명했다.
경상대학교는 재무정보 제공체계를 확립하고 등록금 책정을 위한 합리적인 원가 기준을 마련하여 대학운영의 투명성 뿐만 아니라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여 산학협력 체계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의 컨설팅은 SAP의 대학산업 파트너사인 ASPN가 진행할 예정이며, 오는 9월에 완료될 예정이다.
SAP코리아는 경상대학교가 11번째 대학산업 고객이며 국내 종합 국립대학교의 첫 고객 사례로서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신은영 기자 epah@rfidjournalkorea.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