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따르면 ‘한국직업지표연구’보고서에서 10년 후 가장 전망이 좋은 일자리 10개안에 사회복지사가 선정되었다고 한다. 이는 최근 고령화 사회, 저출산 문제, 다문화 가정 등으로 국가 전반적 사항에 복지 수요가 늘고 있어 사회복지2급자격증 취득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으며 2018년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방법이 기존 학점이수제에서 국가고시로 변경되어 사회복지사, 또는 보육교사 2급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청년실업은 물론 정년퇴직 기간이 짧아지면서 다양한 연령층들이 평생직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고 있어 이들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예비 학습자의 발걸음이 분주해지고 있다. 특히 예비 학습자들은 온라인 강의로 시공간의 제한 없이 과목이수를 할 수 있는 온라인 학점은행기관을 선정하고 있는데, 그 중 기존 수강생들 사이에서 철저한 학습자관리로 입소문난 보건복지사이버평생교육원에 대해 알아보았다.

교육부 인증 학점은행제 원격교육 훈련기관인 보건복지사이버평생교육원은 지난 11일부터 2학기 4차 개강반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개강을 앞두고 보건복지사이버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사회복지공무원 확충, 처우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졌고 해당 직무에 응시하는데 필수 요건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을 갖추기 위해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는 수험생이 급증했다. 또한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이 기존 학점이수제에서 2018년부터 국가고시로 전환될 예정이라는 소식을 접한 발 빠른 예비 학습자들 역시 많은 문의전화를 하고 있는 상태”라고 전했다.

이어 “예비학습자들의 더 나은 스펙향상을 위해 지난 3월부터 한국사이버자격증협회와 업무협약을 맺어 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지도사, 아동미술미지도사, 방과후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 아동폭력예방상담사 등 인기 민간자격증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 중이다.”고 덧붙였다.

뿐만 아니라 보건복지사이버평생교육원은 한국농아인협회와 장학사업 MOU를 체결해 농아인을 위한 무료교육을 지원한다. 희망나눔 장학생으로 선정되면 현장실습과목을 제외한 모든 과목의 수강료 전액 장학혜택, 전 과목 수화강의 개설, 전문 수화통역 상담사와의 수화상담, 카카오톡을 통한 실시간 상담, 1:1 맞춤 학습 플래너를 통한 철저한 관리 시스템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난 11일 제1기 희망나눔 장학생으로 5명이 선정된 바 있으며 장학생 2기는 지난 17부터 오는 30일까지 모집 중에 있다. 선정 발표는 오는 9월 1일이며 선정 시 사회복지사 2급자격증과정을 전액 무료로 수강할 수 있게 된다.

보건복지사이버평생교육원의 2학기 4차 개강반(9월 8일 개강)접수와 MOU장학생 선발에 관련해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http://www.bbedu.or.kr) 또는 카카오톡(카카오톡ID:보건복지사이버평생교육원) 및 대표전화(1661-233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