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공무원에 대한 처우와 복리 및 연금이 최고수준까지 개선이 되면서 기업이상으로 꿈의 직업으로 손꼽히며 그 어느 때보다 공무원 수험생들의경쟁이 치열하고 뜨거워지고 있다.특히나 취업난이 심해 청년실업률이 증가함에 따라 최근 대학생을 비롯해 졸업생 그리고 제2의 꿈을 품고 있는 주부, 직장인들도 9급공무원에도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계리직공무원부터 교육행정직, 우체국계리직공무원, 공무원학원, 교육행정직9급, 세무공무원, 지방직9급공무원, 기술직공무원, 교육공무원, 세무직공무원, 경찰공무원, 소방직공무원, 9급경찰공무원등 같은 9급 공무원이라도 직군은 매우 다양하다.따라서 관련이 없는 전공을 했더라도 부담 없이 지원하는 사람들이 많다.

공무원시험 과목은 필수공통과목으로 영어, 국어, 한국사 3과목과 직렬, 직군에따라서 행정법총론과 개론, 사회, 수학, 과학, 세법개론과 회계학 중 2과목을 선택해 총5과목 시험에응시하게 된다. 이러한 많은 과목들을 혼자서 독학으로 공부하기엔 분량도 많고 기본개념이 잡혀있지 않으면 벅차고 힘들 수 있다.그래서 많은 공무원 수험생이 학원이나 인터넷강의를 들으며 공부하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학생수험생들이라면 값비싼 학원비에 경제적인 부담감을 느끼고 있으며 직장인이나 주부들은 시간상의 여유가 없어서 학원을 이용하기가 쉽지 않다. 인터넷강의 역시 평균100만원대에 이르는 비용으로 강의를 들어야 하기 때문에 부담감을 느낀다. 그리고 사전 정보가 부족하면 비싼 돈을 내고 등록한 학원 강의의 질이 좋지 않아 낭패를 보는 경우도 적지 않다.

하지만 공인중개사인강에 이어서 9급공무원시험 강의까지 무료인강을 제공하는 네이버 카페"공인모"가 최근 9급공무원 수험생들에게 "재능나눔"을 취지로 무료로 인터넷 강의를 볼 수 있도록하고 있어 그간 경제적이나 시간적으로 어려움을 격고 있던 수험생들에게는 유익하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곳은 EBS출신의 스타강사진의 재능기부의 명 강의로 하루 4~5거의 인터넷 강의를 무료로 진행하며 9급공무원 준비생들을 위한 다양한 자료와 문제 등도 무료제공하고 있으며다년간 공무원 수험지도를 해온 숙련된 강사들이 강의에 나설 예정이다.

이곳이 다양한 공무원 수험생들에게 인기 있는이유 중 또 하나는 직렬과 직군의 관계없이 그에 관한 자료와 정보가 풍푸하다는 점이다. 이곳을 통해 경찰공무원시험을 공부한한 수험생은 우연히 알게 된 공인모에서 경찰공무원에 대해 아는 것이 없었지만 이곳을 통해서 경찰공무원시험일정, 경찰공무원시험과목, 경찰공무원가산점, 경찰간부시험, 순경시험등 경찰공무원에 대한 정보들을 보며 꿈에 대한 계획과 공부방법을 세워 나갔으며 필기공부에 필요한 경찰영어라던지 범죄심리학과에 관한 자료 경찰학개론, 101경비단등에 대한 자료들로 무료로 공부할 수 있어 경찰학원을 따로 다니지 않고도유익하게 공부를 할 수 있다는 점을 얘기했다.

공인모 카페는 일반적으로 스튜디오 강의는 강사 혼자서 이야기하기 때문에 상호 소통이 어렵고 지루하다는 단점이 있기 마련인데 공인모에서 제공하는 강의는 실제 학원 수업 내용을 촬영한 것이어서질문답변 내용을 들을 수 있으며 훨씬 생동감이 넘친다.

값비싼 학원부터, 인강까지 수년간 9급공무원 시험을 준비해온 29세 김모씨는 "수년간의 공무원생활로 학원비, 인강비, 그외의 교재비 고시원, 식비 등의 경제적 부담감으로 스트레스가 이만 저만이아니 였는데 이렇게 무료로 양질의 강의를 들을 수 있고 문제도 다양하게 풀 수 있어서 꿈만 같다" 고 기쁨을 표하였다.

회원 수 4만명에 이르는 공인모 카페에는 공인중개사 시험과목, 공인중개사 기출문제, 공인중개사 공부 방법, 공인중개사 독학, 등 많은 정보를 자세히 제공해오고 있다.아울러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공인중개사 교재, 공인중개사 전망, 공인중개사 자격증, 공인중개사 학원, 공인중개사 취업, 공인중개사 연봉 등 다채로운 내용도 찾아볼 수 있다.

공인모는 또한 모의고사를 통해 장학금을 제공함으로써 수험생들이 공부의 동기를 부여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2015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이 10월 24일로 예정된 가운데 모의고사 일정은 제4회 8월 30일, 제5회 9월 19일까지 영등포 당산중학교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이번 모의고사에서 과락 없이 60점을 넘긴 1차 합격자 중 총 점수를 집계해 수석을 차지한 이에게는 3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되며, 차석에게는 100만원, 3위부터 30위까지는 3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되고 총6,2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공인모 카페지기는 “교육의 평등을 실천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무료 강의 영역을 9급공무원까지 확대했다”며 “그간 공무원시험에 꿈이 있었으나 경제적이나 시간적으로 어려움을 격고 있던 사람들이 공인모에서 제공하는 무료인강으로 꿈을 이룰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