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브랜드란 제품과 서비스를 타 업체와 차별화하기 위해 사용하는 이름인 동시에 그 업체의 전부 이기도 하다. 이러한 브랜드의 네임벨류를 높이고 수익까지 창출해내기 위해서는 현명한 브랜드 이미지 마케팅(블로그 체험단 브랜드코디네이터)이 반드시 필요하다.

브랜드 이미지 마케팅이란 브랜드의 모든 것이라 할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계속해서 유지 및 진화하는 데 최적화 된 마케팅 전략이다. 이는 단순히 겉모습만 포장하는 식의 이미지 개선이 아니라 신뢰성 있는 겉과 내실을 다진 속을 균형 있게 잘 잡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것이다.

단기간 내에 브랜드의 네임벨류를 높이고 수익을 만드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 이러한 마케팅이성공하기 위해서는 장기간 적은 비용일지라도 꾸준히 투자하여 브랜드의 이미지를 점차 쌓아 나아가는 것이 현명하다. 이런 식의 브랜드 이미지 마케팅 전략이야말로 더 넓게, 그리고 더 길게 브랜드를 유지하는 동시에 꾸준한 수익을 낼 수 있는 실패하지 않는 마케팅 방법이다.

이를 위해서는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정보와 신뢰성 있는 이미지를 제공할 수 있는 적재적소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 브랜드만의 장점을 파악해 세심하고 전문적으로 브랜드를 관리해 줄 수 있는 조력자가 필요하다. 브랜드 블로그 체험단 코디네이터가 바로 그 조력자의 역할을 하는 존재로 브랜드 블로그 체험단 코디네이터는 세심하고 전문적으로 브랜드를 관리해줘 장점이 부각될 수 있는 이미지를 수익구조로 만들어낸다.

블로그 체험단을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119체험단 마케팅팀 관계자는 “현재의 소비자들은 브랜드 이미지의 신뢰성과 더불어 기존에 그 브랜드를 이용했던 다른 소비자들의 평가와 후기를 검토해 실제 소비를 이룬다”며 “이런 소비패턴을 고안해 만들어진 마케팅 전략이 바로 블로그 체험단 브랜드코디네이터 기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쇼핑몰, 음식점, 미용, 여행관련 업체 등 작고 큰 브랜드가 이 블로그 체험단 브랜드코디네이터 마케팅 기법을 진행한다면 수익과 브랜드 이미지 둘 다에 좋은 영향력을 끼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블로그119체험단( http://blog.naver.com/jyplove7942) 마케팅팀은 다년간의 쌓은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블로그 체험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실제로도 많은 업체들의 성공사례가 있다. 브랜드 코디네이터 마케팅 기법을 진행해 수익과 브랜드 이미지에 좋은 영향을 미치기도 했으며 현재도 쇼핑몰과 음식점, 패션, 뷰티, 웨딩홀 등 다수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브랜드 코디네이터 마케팅을 진행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