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리티 높은 다양한 요리들 쉽게 조리 가능...매장운영이 쉬워 초보자들 관심 UP

 
[생활정보] 프랜차이즈 창업을 할 때, 많은 예비창업자들은 첫째 본사의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지원 시스템, 둘째 거품을 제거한 합리적인 창업비용, 셋째 전문인력 없이 누구나 쉽고 빠르게 조리할 수 있는 메뉴들과 같은 조건을 본다. 초보자가 많기 때문에 이러한 지원시스템이 잘 구축돼 있는지를 살피는 것이다.

‘쿨럭’과 같은 프랜차이즈 세계맥주전문점은 위와 같은 조건을 완벽하게 만족시킨다. 특히, 거품을 뺀 합리적인 창업 비용과 본사 측에서 항목별 비용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는 점이 많은 창업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적은 비용으로 누구나 창업에 대한 도전을 가능하게 한다는 점에서 ‘쿨럭’은 접근성이 좋은 창업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초보자들도 ‘쿨럭’ 가맹점 개설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 가장 큰 이유는 퀄리티 높은 요리를 누구나 쉽게 조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양한 요리는 ‘쿨럭’의 성공포인트 중 하나다. 요리를 다양하게 선보이기 때문에 매장운영이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간단한 교육만 받으면 전문인력 없이 누구나 쉽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 이러한 부분은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본사에서 모든 메뉴를 원팩화 하여 공급해주기 때문에 간단한 교육만 이수하면 누구나 간편하고 쉽게 조리를 할 수 있다. 전문 인력을 둘 필요도 없고, 최소의 인원으로 효율적인 매장운영이 가능해 인건비를 크게 줄일 수 있다. 초보자들에게는 주방인력에 대한 부담감을 줄여준다.

10년 이상 성공 프랜차이즈 운영을 자랑하는 본사의 강력한 지원도 주목해야 한다. 전문인력을 통해 창업과정에서부터 매장 오픈 후 사후관리까지 확실하게 지원을 한다. 가맹점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문제점을 바르게 해결해주기 때문에 실제 가맹점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또한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을 통해 매출향상을 도모한다는 것도 장점이다.

맥주집창업 프랜차이즈 ‘쿨럭’ 관계자는 “동일 업종과 비교해 ‘쿨럭’은 메뉴의 퀄리티와 종류수가 많은 편이지만, 누구나 쉽게 운영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따라서 노동의 강도는 줄이고, 성공경쟁력은 매우 높다”고 말하면서, “불필요한 지출을 과감하게 줄인 합리적인 창업비용을 내세우고, 각 항목별 비용을 투명하게 공개하기 때문에 많은 예비창업자들로부터 신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문의: www.coolluck.kr)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