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L VPN, VoIP 보안 등 다양한 보안 기능 및 관리 용이성 제공


▲ 체크포인트 UTM-1





체크포인트 소프트웨어 테크놀로지스 코리아(www.checkpoint.com, 이하 체크포인트)는 스파이웨어, 바이러스, 네트워크 공격 등 각종 인터넷 위협들을 다중 차단할 수 있는 통합 보안 솔루션 UTM-1 어플라이언스를 출시했다.
UTM-1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제품으로, 설치가 쉬우며 중앙제어 방식이라 여러 지점들을 쉽게 관리할 수 있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또한 속도 저하 없이 패킷의 내용을 세밀히 확인하는 방화벽(Stateful-inspection firewall), IPSec VPN, 침입 방어, 게이트웨이 안티바이러스, 안티스파이웨어, IP/P2P 차단 기능 등 다양한 보안 기능들을 제공함으로써 전통적인 위협 이외에, 웹 서버 보호를 위한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과 VoIP 프로토콜, P2P 및 인스턴트 메시징 보호 등 한 단계 더 진보된 보안기능까지 지원한다. 이 밖에도 SSL VPN 기술로 원격지 근무자에게 안전한 네트워크 환경을 마련해주고, 더불어 편리한 모니터링 및 리포팅 기능을 제공한다.
이 제품의 출시로 체크포인트는 기존에 대규모 네트워크를 위한 VPN-1 파워, 원격지/지사들을 위한 VPN-1 엣지, 소호 및 소기업을 위한 Safe@Office에 이어 중소 기업의 네트워크를 위한 보안(UTM-1)까지 모든 규모의 네트워크에 최적화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 체크포인트는 UTM-1 어플라이언스를 앞세워 중소기업이나 대기업의 지사 및 지점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김정은 기자 jekim@rfidjournalkorea.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