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따뜻한 봄이 성큼 다가오면서 봄맞이 나들이 여행을 즐기려는 사람들로 주말이면 국내 인기 여행지가 인산인해를 이룬다.

그 중에서도 한국의 슬로시티 전라도 담양은 죽녹원, 메타세콰이어길, 관방제림, 소쇄원, 금성산성, 가마골 생태공원 등 힐링생태 도시의 타이틀에 걸맞게 데이트코스, 여행코스로 좋은 관광지와 맛집이 많기로 유명하다.

또한, 담양은 남도의 맛을 대표하는 고장으로 대표음식인 담양떡갈비, 돼지숯불갈비, 대통밥, 국수 등을 다양하게 맛볼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수많은 음식점들이 즐비해있다.

특히 담양떡갈비는 담양에 가면 꼭 먹어보아야 할 음식으로 손꼽히며 떡갈비를 맛보기 위해 많은 방문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넉넉한 인심은 물론 맛도 좋아 한번 맛보면 잊을 수 없다는 남도 한정식.

 
그 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손꼽는 전남 담양 맛집 ‘주부한우떡갈비’(061-383-0488)은 제대로 된 한정식을 맛볼 수 있어 인기다. 흔히 전라도 여행 중 어느 음식점에 들어가도 기본 이상의 손맛은 보장된다고 말한다.

전라도 광주에서 차로 20분 거리에 위치한 담양 한정식집 ‘주부한우떡갈비식당’은 온 가족이 즐겨먹는 한우떡갈비 한정식으로 이름나 있다.

담양이 조선시대 3대 우시장의 한 곳이었던 만큼 담양근교의 한우암소의 갈비살만을 이용하는 주부식당의 떡갈비는 외할머니 때부터 40년간 3대째 이어 오고 있다.

처음에는 서비스로 떡갈비를 주었던 것 이 고객 반응이 좋아서 판매하기 시작했다. 암소중에서도 2~3번만 출산한 어린 암소만 직접 구입하여 판매중이다.

메인 요리인 한우떡갈비가 나오기 전에 한상 차려지는 다양한 요리들도 하나 버릴 것이 없다. 메인이외의 요리는 계절에 따라 바뀔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다.

대나무의 본고장답게 대나무의 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대나무통에 대추, 밤, 은행, 잣 등을 넣어 지은 대통밥도 제공된다.

담양떡갈비맛집 주부한우떡갈비식당은 대지 250평 규모에 130평의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고, 최대 수용인원이 150명 정도로 넓은 홀을 가지고 있다.

관광주간을 맞이해 전라도 관광 혹은 담양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남도한정식의 진수를 만끽할 수 있는 담양맛집 주부한우떡갈비에 들러보는 것은 어떨까.

주부한우떡갈비에 대해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다면 인터넷에 담양떡갈비, 맛집, 한우전문점, 육회, 추천 등으로 검색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