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자연스런 노화 현상 중 하나는 바로 피부 노화이다. 여자들은 물론 최근엔 남자들도 20대부터 동안에 대한 욕망으로 노화를 방지하고자 이마주름, 미간주름, 눈밑주름, 눈가주름, 팔자주름, 목주름, 얼굴주름 등을 예방, 제거하기 위해 각종 화장품 등을 사용한다.

그러나 중력의 작용으로 만들어지는 처짐과 주름현상은 이와 같은 방법으로는 한계가 있기 마련이다. 미간주름, 이마주름, 눈밑주름, 목주름, 팔자주름, 눈가주름 등 이미 노화가 진행된 경우라면 이러한 주름을 제거하기 위한 리프팅 시술이나 주름제거수술의 전문적인 시술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최근에는 지속적인 동안열풍으로 여자들은 물론 남자들도 주름을 제거하고 피부탄력을 높여주는 다양한 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주름성형과 관련된 시술로는 보톡스와 필러를 이용한 간단한 시술 쁘띠성형과 더불어, 이마주름제거, 미간주름제거, 눈밑주름제거, 팔자주름제거, 목주름제거 등 전반적인 얼굴주름제거에 효과적인 최소절개 안면거상술과 같은 안티에이징성형이 있다.

피부 아래 4.5mm 깊이에 이는 SMAS층이라는 곳은 피부가 처지고 깊은 주름이 생기는 원인이 되는 층이다. 이 층은 안티에이징을 위한 안면거상술의 타겟이 되는 층이기도 하다. 안티에이징 수술은 이 피부 처짐과 깊은 주름의 원인 층을 재생시켜 노화의 근본적인 원인을 잡는 데 있다.

아울러 기본적인 리프팅 시술은 특수한 실을 이용해 처진 피부를 당겨 주름을 펴주는 방법이다. 주름을 펴주는 것은 물론 리프팅 시술 시 삽입된 실은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켜 피부를 탱탱하게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팔자주름의 경우에는 필러 시술로 간단하게 꺼진 부분을 볼륨감 있게 채워줄 수 있다. 주름성형에 비해 팔자주름 필러는 6개월 정도면 재시술을 받아야 한다는 점이 있지만, 안면거상술에 대한 비용과 가격부담이 덜하고 회복기간이 따로 필요하지 않다는 장점이 있다.

그랜드성형외과병원 김준형 원장은 “주름성형에 대한 수요층은 40~50대 연령층뿐만 아니라 30대까지 다양하게 이뤄진다. 연령대와 각 부위에 따라 효과적인 주름성형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전문의와의 상담 후 알맞은 방법을 선택해야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주름성형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저렴한 팔자주름필러가격, 안면거상술가격에 현혹되거나 인터넷의 팔자주름필러후기, 안면거상술 후기 등에 의해 주관적인 판단을 내리기보다는 임상경험이 많은 의료진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통해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도움말: 김준형_ 그랜드성형외과 원장 / 성형외과 전문의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