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여름철을 맞이해 속초로 떠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속초맛집이 주목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최근 속초별미로 각종 블로그 및 SNS를 통해 떠오르는 물회 맛집 황금물회를 소개하고자 한다.

물회는 횟감의 신선도에 따라 맛이 결정되기 때문에 싱싱한 회를 내어놓는 것이 관건이다. 황금물회는 30년 경력의 횟집 실장과 속초시 수협 10회 중매인이 함께 운영하는 곳으로, 속초에서 직접 공수하는 질 좋은 횟감을 제공하고 있다.

물회와 함께 제공되는 이곳만의 특제소스는 타 업체와 차별화를 두어 많은 방문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또 상황버섯육수를 직접 우려낸 후 식용황금을 넣어 만든 ‘황금물회세트’는 여행객 뿐 아니라 현지인들에게도 사랑받고 있다. 이러한 연유로 해당업체는 각종 맛집을 소개하는 TV프로그램 ‘생생정보통’에도 출연한 바 있다.

얼마 전 가족들과 함께 황금물회에 방문한 이씨(27)는 “속초여행에 왔다가 지인들에게 속초 맛집 추천을 받은 후 이곳에 오게 되었다. 푸짐한 양과 싱싱한 횟감에 맛있게 물회를 먹을 수 있었다. 평소 회를 잘 안 먹던 동생도 맛있다며 배불리 먹었다.”고 말했다.

또 해당업체에서는 황금물회세트를 주문할 시 물회 뿐 아니라 회·튀김·초밥 등 푸짐한 사이드메뉴가 함께 제공되고 있어 방문객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다.

이에 해당업체 관계자는 “비린내를 잡아주고 건강에도 좋을 거 같아 물회에 상황버섯 물을 넣게 되었는데, 손님들이 맛있게 드셔주셔서 뿌듯하고 감사한 마음이 든다. 최근 속초 물회 맛집으로 소개되고 있는데 이러한 관심과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더욱 알찬 메뉴를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황금물회는 속초시 조양동 1548-8번에 위치해있다. 주변에는 속초해수욕장·대포항맛집·속초갯배 등이 있어 식사 후에도 속초를 맘껏 즐길 수 있다. 자세한 사항 및 문의전화는 대표번호(033-638-887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