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공무원이라는 직업이 연금, 복리후생 등의 많은 혜택들이 높은 수준으로 개선이되면서 공무원시험에 대한 수험생들의 경쟁률도 높은 수치를 나타내고있다.

요즘에는 취업준비생들 외에도 직장승진, 제2의 직업 등을 위하여 9급 공무원 준비를 하는 수험생들이 많아지고 있다.

계리직공무원, 교육행정직, 9급기능직공무원, 교육행정직9급, 세무공무원, 기술직공무원, 운전직공무원, 교육공무원, 세무직공무원, 소방직공무원, 경찰직공무원, 우체국계리직공무원, 공무원학원 등 다양한 9급 공무원이 있는데 자신의 전공을 따라서 지원하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공무원 시험을 공부할 때에는 혼자 공부하기엔 분량, 난이도 때문에 어려게 느껴질 수 있다. 국어, 영어, 한국사 이 세가지 과목을 제외하고는 직렬별로 행정법총론, 개론, 사회, 과학, 수학, 세법개론 등 이 중에서 두 가지의 과목을 선택해 총 5과목을 공부하여 시험을 치르면 된다.

과목에 따라서 난이도에는 차이가 있다. 하지만 기초적인 내용이 이해되지 않는다면 문제를 푸는 데 어려움이 따르게 된다. 또, 암기해야 할 내용도 많기 때문에 전공 공부를 한 사람이 아니라면 포기해버리는 사람이 있다.

혼자서 공부하기에 벅참을 느끼는 많은 수험생들이 학원, 인터넷 강의 등을 이용하여 공부를 한다. 하지만 학원은 스케줄이 짜여진 생활을 하는 사람들이 다니기에는 어렵고 인터넷 강의를 듣는 것도 평균 80~100만원의 비용이 들기 때문에 쉽지 않다.

사전조사를 하지 않았거나 무작정 강의등록을 하는 경우 강의 퀄리티가 굉장히 떨어져 피해를 입는 경우가 생긴다.

최근, 공인중개사 공부를 하는 수험들에게 무료 강의를 제공하는 카페 '공인모'가 9급 공무원 수험생들에게도 9급 공무원 강의를 무료 제공하고 있다. 덕분에 비용이나 시간적인 면에서 이득을 볼 수 있으리라 예상된다.

이 카페에서는 EBS스타 강사 출신의 강사 분이 기부, 나눔을 모토로 하루에 4~5건의 인강을 무료진행하고 있다. 9급 공무원 수험생들을 위하여 그 동안 공무원 수험지도를 해왔던 숙련된 강사들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여타 많은 사이트들이 강의를 촬영할 때 사용하는 스튜디오 강의는 강사가 스튜디오 안에서 혼자서 이야기하고 수업을 진행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수험생과 강사간의 소통이 어렵고 지루할 수 있다. 하지만 공인모에서 무료제공되고 있는 강의는 학원 실강의로 진행된다. 즉, 실제 학원 수업을 촬영한 것이기 때문에 질.답 내용을 생생히 들을 수 있고 생동감 있는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몇 년간 9급 공무원 고시공부를 위해 힘쓰던 30세 최모씨는 "학원 수강료 뿐 아니라 고시원비용, 교재비용 등 여러 부가적인 비용들이 많이 들어 부담이 되었고, 결국 공무원 시험을 관둬야 하나라는 생각까지 들게 되었는데 무료 강의를 들을 수 있다하니 너무 좋다"라며 기쁨을 내비쳤다.

회원 수 4만 명에 육박하는 공인모에서는 공인중개사 기출문제, 시험과목 등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실정이다.

또, 공인중개사 공부를 하는 데 있어 필요한 교재, 공인중개사의 전망, 자격증 등 다양한 내용에 대해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공인모는 자체적으로 모의고사를 진행하여 장학금을 제공한다. 수험생들은 이를 계기로 하여 공부를 하는 데 동기를 부여하는데 이바지 하고 있다.

2015년, 공인중개사 시험은 10월 24일이다. 공인모에서 치르는 모의고사는 제 4회 8월 30일, 제 5회 9월 19일까지 영등포 당산중학교에서 치러진다. 모의고사에서 과락을 제외하고 60점을 넘긴 1차 합격자 중에 총 점수를 계산하여 수석을 차지한 사람은 300, 차석 100, 3~30위 30만원 총 6,200만원에 달하는 장학금이 주어진다.

공인모 카페를 설립한 카페지기가 이런 뜻을 전했다. "교육의 평등을 실천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무료 강의 영역을 9급 공무원까지 확대했다"

또한 "그동안 공무원시험에 꿈이 있었으나 경제적, 시간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던 사람들이 공인모에서 제공하는 무료 인강으로 꿈을 이룰 수 있기를 희망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