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내가 먹는 음식이 곧 내가 된다.’ 내가 먹는 물도 내가 된다는 말이다. 앨버트 시퍼트의 [진화론의 비과학성 : 그 32가지 이유들]에 따르면 어른의 몸은 약 60조 개의 세포로 구성되어 있다고 한다. 그리고 매일 그 중의 1%의 세포가 소멸되고 새로운 세포가 생산된다. 내가 오늘 먹은 음식과 물은 그 세포를 만드는데 쓰이고 이렇게 만들어진 세포는 곧 나의 일부가 된다. 그래서 내가 오늘 먹은 물이나 음식들이 내가 되며 그만큼 중요하다는 말이다.

좋은 물을 마시는 좋은 방법은 산에 올라가 약수를 떠오는 방법이 있다. 하지만 스마트하고 바쁜 현대 시대에 건강을 챙기면서 좋은 물을 마시기란 쉽지가 않다. 이 부분을 대처하여 생긴 것이 정수기 렌탈 인데 이 또한 우후죽순 사이트들이 생겨나고 있고 수요자 입장에서는 어느 곳을 이용해야 저렴하게 좋은 제품을 고를 수 있는지 고민이 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이와 관련 정수기렌탈 가격비교 사이트인
스마트렌탈(http://leaderscpa.com/merchant/allrental/log.asp?pid=jbro00&code=111)  은 아래와 같이 렌탈시 주의점과 정수기렌탈 가격비교를 알려주었다.

■ 의무사용 기간과 소유권 이전기간 확인하기

렌탈을 할 때는 가격이 싸다고 해서 무조건 계약을 하면 안되며, 의무적으로 제품을 사용해야 하는 기간과 소유권이 이전되는 기간을 꼭 확인해 보아야 한다. 의무사용 기간에는 의무적으로 그 기간 동안 그 제품을 무조건 사용해야 하며, 도중에 계약을 해지하게 되면 위약금이 발생하게 되고 의무사용기간이 지나면 언제든지 해지가 가능하다.
소유권 이전 기간은 의무사용 기간을 꽉 채워서 제품을 사용하는 기간이 지나게 되면 월마다 납부하게 되는 렌탈료는 더이상 내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의무사용기간과 소유권 이전기간은 짧은것이 좋다.

■ 가입비과 렌탈료 확인하기

렌탈을 하게 되면 가입비, 설치비, 등록비를 내야하는 경우가 있다. 각 회사마다 가입비가 다르며 가입비를 내지 않는 경우도 있고, 가입비를 사용하는 고객이 직접 선택 할 수 있도록 할수도 있지만 직접 선택하는 경우에는 가입비에 따라서 렌탈비가 달라지게 되면서 가입비를 많이 낼수록 월마다 내는 렌탈비가 줄어들게 된다. 렌탈비는 소유권 이전 기간이 끝날때까지 납부해야 하며, 각 회사마다 렌탈비를 확실하게 비교를 해보려면 소유권 이전 기간동안의 총 렌탈비를 계산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 이다.

■ 위생관리가 가능한지 확인

정수기, 공기청정기, 연수기, 비데는 무엇보다도 청소를 제대로 해주지 않으면 물때가 끼고 세균이 생길수 있다. 몇 개월에 한번씩 서비스센터 기사들이 방문해주지만 안심해서는 안된다. 제품을 사용하면서 손쉽게 관리가 가능한지 확인하고, 사후 관리가 철저한 업체의 렌탈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 가격 확인 하기

정수기, 공기청정기, 연수기, 비데의 종류와 기능들도 다양하듯이 가격들도 천차만별이다. 사용하는 장소에 따라서 소비자의 만족도도 차이가 많이 나고 제품의 직영점을 위주로 잘 비교해보고 가격이 너무 비싸지는 않은지,또 너무 싸지 않는지 잘 살펴보고 결정해야 한다.


‘스마트렌탈’은 정수기렌탈 이 외에 공기청정기 렌탈, 안마의자 렌탈, 비데 렌탈, 비데 렌탈가격비교등등 통합 렌탈비교를 진행하고 있으며 렌탈 등록비와 설치비를 받지 않고 직영 렌탈 접수처보다 철저한 관리(주말 접수 가능)와 혜택이 있다고 한다.

정수기 렌탈, 공기청정기 렌탈, 안마의자 렌탈, 비데 렌탈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스마트렌탈 공식홈페이지(http://leaderscpa.com/merchant/allrental/log.asp?pid=jbro00&code=111) 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