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본격적인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속초로 떠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과 지리적으로 인접한 거리에 있고, 인근에 주문진·속초해수욕장 등 바닷가가 상당수 위치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와 동시에 속초맛집 추천 또한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 그 중에서도 속초 별미로 손꼽히는 대게가 주목받고 있는데, 수많은 대게 맛집 중에서도 최근 가장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동명항 맛집 ‘동명항게찜’에 대해 알아보았다.

동명항게찜은 속초대게를 취급하는 곳으로 각종 블로그 및 SNS를 통해 주목받으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15년 경력을 바탕으로 갓 잡아 올린 싱싱한 대게를 손님상에 바로 제공하고 있어 화제 된 바 있다.

해당업체의 인기 비결은 다른 가게와 차별화된 음식의 ‘맛’이라고 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대게를 찔 때 압력솥을 사용하여 비린내를 없앴고, 그와 더불어 통통하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고 있다. 또 대게찜을 주문할 시 게의 내장을 통째로 넣고 끓인 대게라면이 제공되고 있어 여행객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스키다시로 나오는 각종 튀김과 전, 새우, 소라 등도 싱싱하고 담백한 맛으로 여행객들의 입맛을 만족시키고 있다. 또 해당 업체에서는 매일 아침 수족관 청소 및 심층수 물 공금을 통해 철저한 위생관리를 하고 있어 손님들은 청결하고 안전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얼마 전 동명항게찜을 방문한 김씨(22세)는 “인원이 많아서 저렴한 가격에 많은 양을 먹을 수 있는 맛집을 원했다. 그러다가 이 곳을 알게 되었고, 푸짐한 양과 더불어 싱싱한 맛을 느낄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다. 속초에 가족들과 함께 온다면 속초여행코스로 이곳에 다시 방문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업체는 강원도 속초시 동명동 1-12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변 속초 가볼만한 곳으로는 속초중앙시장·속초아바이마을 등이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 및 예약문의는 전화(033-631-1550)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