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근래 몇 년 전부터 미인의 기준이 작고 갸름한 얼굴로 대두되면서, 사각턱을 해결하기 위해 성형외과 병원을 찾는 이들이 부쩍 늘고 있다.

흔히 사각턱이 발달하거나 얼굴 윤곽이 넓은 경우에는 턱뼈를 깎아내는 사각턱수술만이 작은 얼굴을 만들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윤곽을 만드는 뼈뿐만 아니라 특정 근육의 발달과 얼굴에 몰린 살 또한 얼굴을 크게 만드는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이 성형외과 전문의들의 설명이다.

티엘성형외과 김지명 원장은 “사각턱은 원인이 여러 가지이기 때문에 해결 방법도 그에 따라 달라지게 된다”며, “예컨대 선천적으로 턱 뼈가 발달한 경우엔 안면윤곽 수술인 사각턱 수술이 해결방법이지만 과도한 지방으로 인해 사각턱의 형태를 띄는 경우라면 안면윤곽 수술이 아닌 파워V윤곽수술로도 해결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골격과 근육 등이 복합적으로 큰 경우 ‘사각턱성형’=과하게 발달한 각진 사각턱을 축소하는 사각턱 성형은 사각턱의 골격과 피부 탄력, 지방층의 두께나 근육 량까지 고려한 맞춤수술을 통해 작은 얼굴을 만들 수 있다.

요즘은 정면이나 측면, 어느 각도에서 봐도 매끈하고 갸름한 턱 라인을 만들 수 있는 ‘긴곡선 사각턱 축소술’이 주로 시행되고 있으며, 각지고 돌출된 사각턱과 발달한 턱으로 인해 크고 넓은 얼굴을 실제 얼굴 크기를 축소하여 슬림하고 매끈한 V라인으로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다.

또 귀밑 사각턱과 옆 턱이 발달하여 각진 얼굴이라면 ‘3D사각턱 축소술’을 이용해 귀 밑 부분의 각진 부위를 매끄럽게 하여 자연스럽고 갸름한 턱 선을 완성할 수 있다.

볼 살과 이중턱 문제가 있다면 ‘파워V윤곽술’= 얼굴이 넓고 두툼하거나 과도한 얼굴 살로 둔해 보이는 U라인 형태를 가진 얼굴이라면 얼굴뼈 수술이 아니어도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그 대표적인 것이 V라인 지방흡입과 아큐스컬프를 병행하는 파워V윤곽술이다.

이는 얼굴에서 불필요한 지방은 줄여주고 늘어진 피부를 당겨주어 과도한 지방으로 인해 크고 처진 얼굴을 갸름한 얼굴로 개선시켜주는 윤곽술이다. 뼈수술 없이 진행되면서도 갸름한 얼굴과 피부 탄력 개선효과까지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이중턱 개선과 심부볼 등을 개선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김지명 원장은 “얼굴형이 콤플렉스인 경우 원인에 따라 해결 방법은 달라진다. 따라서 굳이 무리해서 얼굴 뼈를 건드릴 것을 미리 우려하지 말고 효과적인 개선 방법에 대해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상세히 상담한 후 충분한 계획을 세우고 작은얼굴 만들기에 접근할 것을 권장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