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휴가철을 맞아 강원도를 향하는 이들이 많다. 산이면 산, 물이면 물 어디로든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부해 환상적인 휴양을 즐길 수 있기 때문. 여기에 산지에서만 맛볼 수 있는 다양한 별미 음식들도 여행의 즐거움 더한다.

시원한 바다를 찾았다면 싱싱한 수산물을 즐길 수 있는 강릉과 속초, 주문진 일대 맛집들은 필수 코스로 꼽힌다.

동해바다 수산물들은 더운 여름 날씨에 떨어진 기운을 회복할 수 있는 보양식으로 각광 받고 있다. 특히 껍질에 많이 든 키틴은 체내 지방 축적을 방지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작용으로 다이어트에도 탁월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실제 털게의 경우 단백질이 약 20% 가량으로 많이 함유돼 있고 지질 함량이 적어 비만증, 고혈압, 간장병 환자에게도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다.또 칼륨, 나트륨, 인 등이 풍부하며 감미 성분인 글루타민산이 많아 일품의 맛을 자랑한다.

이에 강원도 주문진 일대 대게 맛집들은 각종 방송프로그램에서 단골처럼 소개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대게나라는 좋은 식재료만을 사용해 착한 맛집으로 주목 받고 있다.

방송가에서도 이미 단골처럼 등장했다. KBS ‘VJ특공대’, MBC ‘일밤 아빠! 어디가?’, JTBC ‘당신을 바꿀 여섯 시’ 등에 방영됐으며 특히 인기 예능프로그램 1박 2일에서 멤버들이 대게와 털게, 게딱지볶음밥 등을 먹는 장면이 전파를 타면서 이슈가 되기도 했다.

대게나라의 경우 대게, 홍게, 킹크랩 등 각종 게들을 직접 잡아 판매하는 선주직판 운영된다. 러시아로부터 직접 수입해 유통까지 담당하는 점은 시세 대비 파격적인 가격경쟁력이 주목된다. 대게를 먹으면 서비스로 제공되는 오징어물회도일품의 맛으로 유명하다.

대게나라 관계자는 “여러 개의 유통 창고를 보유하고 있어 킹크랩의 수요가 늘어날수록 호황을 누리고 있다”며 “여름 휴가철에도 부담 없는 저렴한 가격대에 오로지 맛으로만 승부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강릉 주문진 맛집대게나라는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읍교항리 184-122(해안로 1729)에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