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일식 요리는 중식만큼 우리에게 친숙하다. 대중화된 일본 음식을 예로 든다면 라멘, 우동, 초밥, 돈가스, 규동 등 매우 다양하다. 이같이 대중화된 일본 음식들은 주로 전문점에서 맛볼 수 있으며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단품 메뉴들이다.

보통 정통 일식이라고 하면 이들 단품 메뉴뿐만 아니라 다양한 일식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코스요리를 말한다.

정통 일식은 대중화된 단품 요리들과는 달리 일식 특유의 정갈함과 디테일이 강조돼 있어 맛보는 입은 물론 보는 눈까지 즐겁게 한다. 아늑하고 조용한 분위기에 특유의 일본식 인테리어 또한 정통 일식집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경기도 동탄신도시에 위치한 정통 일식 ‘노조미’는 일식집하면 떠오르는 이미지 그대로를 보여주고 있어 고객들에게 동탄맛집으로 인정받는 곳이다.

동탄 노조미는 인테리어나 분위기뿐만 아니라 맛에서도 동탄맛집으로 불릴만한 충분한 자격이 있는 곳이다. 매일 산지에서 올라오는 활어와 해물을 이용한 싱싱한 해물요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으며, 특히 특급호텔 일식당 등에서 25년의 경력을 갖고 있는 이상기 오너셰프가 직접 손님을 맞이하는 것도 눈길을 끈다.

손님들이 꼽는 이곳의 인기메뉴는 랍스터가 포함된 코스 요리다. 일반 활어회와는 달리 랍스터회 특유의 단맛과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살아있는 싱싱한 랍스터회, 청정해역 완도산 참전복, 최고급 참다랑어뱃살 동탄 노조미에서만 맛볼 수 있다.

동탄 노조미 관계자는 “고급스러우면서 조용한 분위기에 다양한 크기의 룸을 갖추고 있으며, 창문 밖에 노작공원이 보이는 차분한 전망 때문에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 중요한 손님접대나 상견례 장소로 많이 이용된다”고 전했다. 동탄 노조미는 동탄 신도시 코스모타워 3층에 위치해 있으며 예약은 전화(031-8003-9740)를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