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최근 항공사승무원, 항공사지상직 채용이 활발히 진행됨에 따라 항공사전문교육기관의 교육관련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많은 항공전문아카데미 중 과연, 어떤 기준을 두고 선택을 해야 하는지 취업준비 생들의 고민이 많다. 항공전문아카데미의 선택은 3가지를 유념해 본다면 선택이 쉬워진다.

첫째, 채용대행협약 MOU체결이 많은 곳을 선택해라.

항공전문아카데미를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는 추천채용, 특채채용 등 많은 면접기회를 잡기 위해서이다. 이를 위해서는 얼마나 많은 항공사지상조합과의 채용대행약정이 체결되어있는지가 매우 중요하다.

둘째, 합격생을 얼마나 많이 배출하였는가를 확인하라.

실무나 자격증 교육만으로 마친다면 항공전문아카데미를 선택하는 이유가 없다. 반드시 합격생을 많이 배출한 믿을 수 있는 곳을 선택해야 한다.

셋째, 취업성공패키지 등 국비지원교육 프로그램으로 수강이 가능한가를 확인하라.

취업활성화를 위해 취업성공패키지 등 다양한 지원을 국가로 부 터 받을 수 있다. 고용노동부의 국비승인기관인지 꼭 확인하고 혜택을 받아야 한다.

대표적인 항공아카데미로 스위스포트코리아 항공사 지상 직 단독 채용 교육기관으로 유명한 카마아카데미가 있다.

카마아카데미(www.kama-academy.com)는 2015년 국비승인기관으로 지정 되었고 이후 높은 합격률을 기록하고 있다.

고용노동부 통계에 따르면, 항공사지상직/예약발권 업무 교육을 수료한 학생 중 62.5%가 취업에 성공한 것으로 발표되었다. 최근 수료생이 증가하면서 취업률은 계속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스위스포트, 동보항공, 샤프 등 국내 대표적인 GSA 채용대행협약 MOU를 통해 수료생들에게 보다 많은 면접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카마아카데미에서는 항공사승무원, 지상직승무원을 준비하는 취업준비 생들에게 무료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컨설팅을 신청하거나 전화 ☎02. 534. 5353으로 컨설팅 예약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