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지난 29일, 마이크로소프트(MS)사는 오전 8시부터 약 1년간 윈도우 7, 8, 8.1 버전 개인사용자에게 무료로 윈도우 10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윈도우 10은 앞 전 윈도우 8에서 없었던 ‘시작’버튼이 다시 생겼으며 애플의 ‘시리’, 안드로이드의 ‘구글 나우’ 같은 음성 인식 프로그램 ‘코타나’가 추가 되었다. 또 기존 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엣지’란 새로운 인터넷 웹 브라우저로 ‘익스플로러 11’과 함께 제공된다.

그 밖에도 사용자가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통합 알림창 ‘액션 센터’, 여러 개의 화면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는 ‘멀티 데스크톱’ 등의 편리한 기능이 추가되었다.

하지만, 업데이트 뒤 화면 깨짐과 특정 기능 미 작동 등의 오류가 생길 수 있으니 기간이 조금 지난 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자의던 타의던 인간은 끊임없이 발전하고 보다 나은 것을 추구한다. 그 중에 대표적인 것이 여성의 미(美)의 추구이다. 최근 성형업계는 때아닌 호황을 누리고 있다. 5, 6월 메르스 사태로 외출을 자제하고 병원 같은 의료시설 방문에 거부감을 갖던 모습들이 차츰 바뀌어가고 있었다. 사실상 메르스 종식 선언이 되었고 요유커들의 국내 관광도 이전의 모습을 되찾고 있는 분위기다.

눈 성형 다음으로 많이 하는 코 성형. 매부리코, 휜코, 복코 등 환자의 코의 모양과 크기에 따라 수술방법이 정해진다. 그러나 환자 본인의 과한 욕심이나 전문의가 아닌 의사에게 수술을 받는 경우, 각종 코 성형 부작용을 동반하게 된다.

한편 MVP성형외과 최우식 대표원장은 “코 재수술의 경우 비용도 중요하지만,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되어야 할 것이 바로‘시기’이다. 최초 코 수술을 하고 나서 6개월 이상이 경과되어야 피부 세포의 조직이 안정화되기 때문이다. 또 병원을 선택함에 있어 ‘코 재수술후기’, ‘코 재수술병원’과 같은 검색어로 수술 할 병원을 선택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 다소 시간이 걸릴지라도 하나하나 방문을 하고 충분한 상담을 통해서만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 “4~5년전만 하더라도 남자코성형은 다소 생소한 수술 분야였으나, 최근에는 1차 남자코수술 뿐만 아니라 남자코재수술도 늘어 나고 있는 추세이다. 코는 얼굴의 중심부에 자리잡고 있어 무엇보다 본인 얼굴의 조화를 이루는 코가 가장 아름다운 코라고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