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폭넓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소셜데이팅 서비스’로 인해 만남의 트렌드가 급변하고 있다. 오프라인에서의 어색한 만남 대신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이성의 프로필을 보고 부담 없이 연락을 주고 받으며 관계를 맺어나갈 수 있어 현대인들의 취향에 잘 맞기 때문이다.

하지만 난립하는 소개팅 어플의 대부분은 가짜 프로필과 유령회원으로 인한 이용자들의 불만이 높은 편이다. 활동하지도 않는 유령회원을 소개해주거나 있지도 않은 가짜 회원의 프로필로 결제 유도를 하여 이른바 ‘먹튀’를 하는 저질 소개팅 서비스가 난립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어플들의 특징은 탈퇴 기능을 제한해 놓은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비정상적으로 탈퇴 과정을 복잡하고 귀찮게 만들어 놓거나 제대로 처리해주지 않는 등 의도적으로 탈퇴를 못하도록 유도함으로서 지친 이용자들이 탈퇴를 포기하게 한 후, 유령프로필을 축적하여 정상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용자들의 결제를 유도하는 것이다.

성격•성향으로 천생연분을 찾는 신개념 소개팅 어플 ‘운팅-운명소개팅’은 가짜 프로필, 유령회원 없는 리얼 소개팅을 지향하여 진정한 짝을 찾길 원하는 싱글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6월 22일 론칭한 운팅은 복잡한 가입절차를 없앤 대신 24시간 운영진들의 상시 모니터링으로 불량회원을 걸러내는 회원 관리 시스템으로 호평을 받았다. 또한 탈퇴를 원하는 사용자들의 불편함을 덜어주기 위해 설정 메뉴에 회원탈퇴 항목을 두어 편하게 탈퇴를 할 수 있는 유저 편의를 제공한다.

메인 화면의 ‘새 인연’에서는 가입하는 회원들의 프로필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으며, 누가 나에게 평점을 주고 관심 표시를 하는지를 즉시 확인할 수 있어 실제 활동하는 회원들과 활발한 소통과 교류가 가능하다.

론칭 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달린 회원들의 리뷰 역시 좋지 않은 평가를 거의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이용자들의 불만이 적다.

운팅은 지난 24일 업데이트를 통해 신메뉴 ‘소원을 부탁해’를 서비스 중이다. ‘소원을 부탁해’는 회원들이 원하는 소원을 올리고 다른 회원들이 응원의 촛불을 다는 커뮤니티 서비스다. 단순히 관심을 주고받는 것이 아니라 소원이라는 주제를 매개로 애틋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어 천편일률적인 소개팅 어플 서비스에서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부활시켰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운팅 다운로드: https://goo.gl/8YxKnx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