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재)군포문화재단과 엑스토는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다양한 곤충과 공룡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 있는 ‘3D 공룡•곤충 체험전’을 다음달 23일까지 진행한다. 지난 17일부터 군포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진행되고 있는 3D 공룡, 곤충 체험전은 책이나 영화 TV를 통해 공룡, 곤충에 대해 막연한 동경과 환상을 가지고 있는 아이들에게 세계 최초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공룡과 곤충들이 눈 앞에서 실제 살아있는 것처럼 3D로 표현하여 보는 이들의 재미를 극대화시키고 관람객들의 흥미를 유도하고 있다.

체험전은 어린이들의 창의력 증진과 인성발달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학부모들에게 매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자연의 소중함과 호기심을 펼쳐나갈 수 있다는 점에서 아이들에게 매우 유익하다.

본전시회는 RC방식의 애너그리프기법이 사용되었다. 애너그리프는 한 장면을 두 대의 카메라를 이용해 찍는 것이다. 우리가 흔히 아는 것은 좌우의 시각차이를 극복하여 온전한 이미지를 만들어낸 방법이다. 3D 체험전이니만큼 효과적인 3D관람방법을 알고 있어야 한다. 우선 가까운 이미지부터 눈의 촛점을 맞춘 후 점차 먼거리 이미지로 이동하여 관람하는 것이다. 그 순간 공룡과 곤충은 더욱 선명하게 눈에 비쳐질 것이다. 또한 모니터 1대당 10~12컷의 이미지들이 순환되므로 급하게 관람하지말고 시간을 가지고 천천히 감상하고 많은 사진을 찍어 추억으로 남기는것이 관람 포인트라 할 수 있겠다.

체험학습 진행 시간은 평일 오전 단체는 별도 진행하고 오후 2시, 3시, 4시, 5시에 진행된다. 주말에는 오전 10시 30분, 11시 30분 그리고 오후 2시, 3시, 4시, 5시로 나눠 진행한다. 그리고 3D 공룡, 곤충 영상 상영시간은 오전 10시 30분 ~ 오후 5시 30분까지 30분 간격으로 상영하며, 티겟비용은 15세 미만 12,000원, 15세 이상 8,000원이다.

현재 15세 미만 관람자 전원에게 15,000원 상당의 사은품(3D안경, 3D카드, 3D포스터, 여름방학 과제용 교육교재, 공룡곤충 타투)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주말에는 방문 사은품 이외에도 오전 11시 30분, 오후 3시에 경품제공 EVENT를 진행해 다양한 사은품을 받아 갈 수 있다.

전시장내의 모든 3D컨텐츠들은 집에서도 구현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이나 카메라 촬영 후 스마트폰 액정, 일반 PC모니터와 일반 TV에서도 3D로 관람이 가능, 프린트로 출력해서 감상할수도 있으므로 가능한 많은 사진을 찍어서 귀가시 출력하여 아이에게 3D북을 만들어주어도 좋을 것 같다.

아이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물하고 싶다면 3D 공룡곤충 전시회를 방문해 보는 것이 어떨까? 자세한 사항은 군포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gunpoart.net)를 참고 및 군포시문화예술회관(031-390-3500)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