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탄력 있는 피부와 볼륨감이 있는 얼굴이 동안의 주요 조건으로 자리 잡으면서 최근 다양한 연령대에서 외모관리의 중요성이 점점 강조되고 있다. 특히 나이에 비해 어려 보이는 동안을 위해 피부 볼륨과 탄력이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다.

하지만 피부 노화는 자연스러운 것으로 세월에 따라 누구나 얻게 된다. 동안 외모에 대한 걸림돌인 피부 노화를 각종 의료기술과 제품력을 바탕으로 미루거나 방지할 수가 있다. 특히 동안을 만들어주는 필러 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다. 필러는 시술 시간이 짧고 볼륨 증대와 주름 개선 효과를 즉각적으로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히알루론산 필러는 지속기간이 1년 미만으로 유지기간이 짧아 환자의 기대치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러한 단점을 개선한 콜라겐생성필러 엘란쎄는 PCL(Poly-Caprolactone) 성분으로 성되어 히알루론산 필러에 비해 최대 4배 이상의 지속성을 가지고 있다.

엘란쎄는 환자 본인 피부에서 탄력과 재생을 담당하는 콜라겐을 생성 하도록 도와 볼륨감 있는 얼굴라인을 만들고 피부 탄력을 높여주며, 피부 톤까지 밝게 해 메이크업이 더 잘받는 효과가 있어 전반적인 안티에이징 효과를 준다. 이로 인해 시간이 지날수록 볼륨이 점점 부드러워져 본인 피부처럼 자연스러운 동안 연출이 가능하다.

기존의 필러가 유지기간이 6~12개월이었다면, 엘란쎄는 S(1년), M(2년), L(3년), E(4년) 등 네 가지 라인으로 구성되어 그 종류에 따라 최대 4년까지 유지가 가능하다.

대전 보니엘피부과 함영찬 원장은 “미국식품의약국(FDA), 유럽연합 안전 관련 규격(CE)에서 승인 받은 안전한 성분으로 구성된 엘란쎄는 유지기간 동안 체내에서 100% 생분해되어 흡수·배출되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엘란쎄 필러는 팔자주름과 꺼진 이마에 특히 효과적이며, 이마의 경우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부드럽고 동그란 모양의 유지가 잘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어 대전 보니엘피부과 함영찬 원장은 “엘란쎄는 기존 필러보다 더 높은 숙련도를 요구 한다”며 “시술이 미숙할 경우 여러 부작용사례들을 동반할 수 있기 때문에 임상경험이 많은 병원에서 숙련된 의료진과 자세한 상담을 통해 어떤 성분의 필러인지 명확하게 인식하고 필요한 부위에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