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코어 기반 동일제품 보다 성능 두 배이상 향상

IBM은 최근 인텔 쿼드코어를 탑재한 x86 서버 4종을 발표했다. 신제품들은 중견 혹은 대기업 데이터센터용 2소켓 랙 서버인 x3650, 3550, 2 소켓 타워형 서버인 x3500, 중소기업 및 지점 오피스 또는 소매점에 적합한 x3400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제품들은 가상화 및 전력 관리 기능이 내장 되어 적은 서버만으로도 애플리케이션을 통합 할 수 있고, 데이터센터 내 전력 소비 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메모리와 입출력장치(I/O)를 타사의 제품보다 최대 33% 더 많이 지원해 통신 병목현상을 줄여주는 것이 장점이다.
IBM은 "이번 신제품은 VMWare와 같은 가상화 솔루션을 지원하며, 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툴을 포함하고 있는 점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SPECint_rate 벤치마크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듀얼코어 기반의 동일 제품보다 성능이 두 배이상 개선됐다. 4가지 제품 중 x3650, x3550 구매 고객은 데이터 센터에서의 전력 소비 관리 솔루션인 '파워이그제큐티브(PowerExecutive)' 다운로드 서비스를 추가 비용없이 받을 수 있다.
이밖에 IBM은 '블레이드센터 HS21'도 발표했다. 이 제품을 구매한 고객 역시 파워이그제큐티브(PowerExecutive)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강현주 기자 jjoo@rfidjournalkorea.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