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함소아 한의원과 함소아 제약(대표최혁용)은 전국 드림스타트 센터200곳과 위스타트 마을 8곳 총4천390명의 아동에게 '동병하치' 치료 프로그램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동병하치란 1년 중 양기가 가장 왕성한 여름(초복, 중복, 말복)에 호흡기 면역력을 강화시킴으로써 겨울에 자주 걸릴 수 있는 감기, 비염, 천식 등 호흡기 질환을 미리 예방하는 치료 프로그램이다.

함소아 한의원은 지난 2007년부터 9년째 전국의 드림스타트와 위스타트의 저소득층 아동에게 치료 후원을 해왔으며 2015년 기준 누적 아동 수는 약 3만여명에 달한다.

전국의 함소아 한의원과 드림스타트-위스타트 센터 혹은 연계 지역 한의원에 후원 대상 아동이 방문하면 △강즙, 백개자 등을 함유한 삼복고 첩부요법△여름 건강을 위한 한방 약선 음료△건강 기능식품 생맥차△기타 의료상담 서비스가 제공되는 방식이다.

최혁용 대표는 "동병하치 치료 후원 프로그램은 초창기 함소아 한의원에서 작은 규모로 시작해 현재 약 3만여명의 누적 아동에게 건강한 면역력을 선물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동병하치 치료 후원 프로그램을 통해 의료서비스가 필요한 아이들에게 건강한 한방 치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