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바야흐로 한국은 카페창업의 열풍이 불어오고 있다.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에 식,음료에 대한 소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카페창업, 디저트전문점을 통해서 안정적인 창업을 원하는 예비창업가들의 소자본카페창업에 대한 문의가 크게 증가한 상황이다.

이처럼 소자본카페창업과 관련된 문의가 증가하는 만큼 프리미엄 카페 브랜드 하이브런치에서도 다양한 정보와 외식업계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2015년 7월 10일 오후2시에 하이브런치 본사에서 예비창업가들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미당에프씨에서 새롭게 선보인 브랜드 하이브런치는 기존의 카페와는 개념이 다른 프리미엄 카페 창업 아이템을 선보여서 화제다. 신선한 죽 뿐만 아니라 다양한 디저트와 눈꽃빙수 그리고 커피까지 모든 것을 하이브런치에서 즐길 수 있도록 메뉴가 구성되어있다. 프리미엄 브런치카페 하이브런치의 관계자는 “최근 현대인들이 아침 식사를 제대로 하지 못하고 출근하는 경우가 많은 만큼 죽과 디저트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프리미엄죽과 디저트, 커피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명품 공간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였으며 그 결과 죽전문점이자 디저트전문점인 하이브런치가 탄생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죽집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가들이 하이브런치에 문의를 하는 이유가 있다. 하이브런치는 소형점포부터 대형점포까지 다양한 형태의 점포로 창업을 할 수 있다는 것 또한 예비 창업자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중 하나이다. 10평~20평 규모의 소형점포와 30평~70평의 중대형 점포는 죽과 디저트 그리고 커피나 음료를 판매하는 멀티형 카페 컨셉으로 운영을 하고 있으며, 특히 70평~150평 규모의 대형평수는 비즈니스미팅, 공부, 모임 등을 가질 수 있는 독립적인 공간을 보유한 스터디 카페의 형태로 개설할 수 있다. 실제로 직영점인 천안 불당점은 21평 규모의 소형매장으로 죽을 주력상품으로 컨셉을 잡고 선호도가 높은 디저트 및 커피음료를 적절히 구성한 컨셉이며 중형평수의 청주 오창점(50평)은 죽과 유러피안 스타일의 다양한 디저트와 커피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죽&디저트 카페 형식으로 오픈 진행 중이다. 특히 낙성대역점(150평)은 스터디카페의 컨셉을 살려 많은 사람들이 눈치 보지 않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독립된 공간을 마련하여 차별화를 두었다. 하이브런치는 브랜드 런칭 한 달도 체 되지않아 벌써 직영점 및 가맹점 7개가 공사 및 공사 예정중에 있다. 디저트창업 브랜드로의 강점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가맹점의 매출증대와 브랜드의 인지도 향상을 위하여 하이브런치 본사에서는 적극적인 광고 마케팅 또한 진행중이다.  MBC 일일저녁드라마 ‘위대한 조강지처’, KBS 일일저녁드라마 ‘오늘부터 사랑해’, SBS 아침일일드라마 ‘어머님은 내 며느리’ 등 공중파 3사 인기드라마의 제작지원을 시작했고 SBS 인기프로인 ‘동물농장’에도 협찬광고를 진행 중이다. 뿐만 아니라 조선일보, 중앙일보, 동아일보와 스포츠신문 등에 대대적인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소자본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가들이 금전적인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브랜드 런칭 기념 이벤트로 한시적으로 가맹비 및 로얄티 전액을 지원 해주고 있으며 자금이 부족한 창업자에겐 최고 5,000만원까지 무이자 창업대출을 해주고 있어서 자금에 고민이 많은 예비창업자들은 이런 기회를 적극 활용하는 것도 추천 할 만하다. 사업설명회 참석과 창업에 대한 문의는 홈페이지 (www.hibrunch.co.kr) 또는 대표전화 (1544-0121)로 문의하면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