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얼굴의 중앙에 위치한 코는 얼굴의 전체 균형을 잡아주기 때문에 인상에 큰 영향을 미친다. 코는 모양, 크기, 높이에 따라 작은 차이로 이미지가 달라 보이기 때문에 외모에 변화를 주고 싶은 사람들은 눈성형과 더불어 코성형을 많이 선호하고 있다.

하지만, 얼굴에 어울리지 않는 코 모양은 얼굴의 전체 균형을 깨뜨릴 수 있기 때문에 코의 모양, 얼굴과의 조화, 전체적인 비율 등을 꼼꼼히 따져 개인의 얼굴에 맞춰 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찍어낸 듯 부자연스러운 코 모양은 본인의 얼굴에 어울리지 않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없게 된다.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러우면서도 얼굴 밸런스에 맞는 코 모양이 이상적인 코라고 할 수 있다. 이처럼 자연스러운 코성형을 하기 위해서는 수술 전 개인의 얼굴에 맞춰 여러 가지 수술 방법을 적용하여 얼굴 구조에 맞는 가장 이상적인 코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원하는 분들이 많아진 최근, 코성형에서도 가장 중요하게 고려되어야 할 사항도 바로 자연스러움이다. 단순히 코를 높이는 것에 치중하다 보면 개성이 없어지고 인위적인 티가 나기 때문에 자신의 얼굴에 맞는 코 모양이 나오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은 코성형이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추어 대구 S삼성 성형외과 김흥동 원장은 “코 자체의 모양보다는 얼굴 비율에 맞으면서 자연스러운 것이 가장 이상적이 코 모양”이라고 말했다.

최근에는 다양한 코수술법이 개발되고 시행되면서 성형외과마다 코 성형수술법도 다양하게 등장하고 있다. 대구 S삼성 성형외과 김흥동 원장은 자연스러운 코성형을 위해 자가 연골을 활용하는 코성형에 주력하고 있다고 한다.

김흥동 원장은 “개성있고 자연스러운 코 모양을 위해서 특히 코끝 모양이 예쁘게 되도록 신경을 많이 쓴다. 코 끝에 사용하는 재료는 인공보다는 귓바퀴 연골이나 비중격 연골, 가슴 연골 등 가능하면 자가 조직을 사용해서 부작용이 적게 생기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더불어 김흥동 원장은 “본인의 이목구비와 얼굴 밸런스에 맞는 가장 자연스럽고 이상적인 수술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아무리 보편화된 코성형이라고 할지라도 의사와 상세한 상담을 통해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