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규림 한의원
[생활정보] 최근 기후변화로 인해 우리나라의 날씨가 과거에 비해 많이 변동되었다는 것을 몸소 느낄 수 있다. 봄과 가을이 짧아지고, 여름이 일찍 찾아오고 늦게까지 지속되는가 하면 불규칙하고 변덕스러운 날씨로 여름이면 비가 느닷없이 쏟아지거나, 비가 안 와서 가뭄이 드는 등 기후의 변동성이 점차 커지고 있다.

요즘과 같은 여름철에는 아열대 같은 폭염과 고온 다습한 기후로 인해 더욱 피부관리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자외선의 자극이 더욱 따가워지면서 자외선에 대한 미백 관리가 더욱 필요한 때이다. 자외선으로 인해 지친 피부를 관리하면서 여름을 지내야지 그렇지 않으면 동양인의 피부는 잡티와 기미에 시달릴 수밖에 없다.

또한, 여름철에는 고온 다습한 날씨 때문에 땀과 피지의 분비가 늘어나고 피부 각질층에 트러블이 많이 발생한다. 그리고 각종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여름이면 더욱 활발히 번식하기 때문에 피부질환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다.

피부가 자외선에 직접 노출되면 급격한 노화가 오게 되고 피부세포가 손상되면 탄력을 관리하는 탄력섬유와 콜라겐, 엘라스틴이 손상되면서 피부탄력이 저하되게 된다. 또한 자외선B(UVB)는 상대적으로 에너지가 크고 피부 자극이 강해 일광화상을 유발한다. 더불어 기미, 주근깨를 악화시키고 노화를 부추기고 나아가 노출된 세포 유전자를 파괴해 검버섯과 피부암 등을 일으킬 수 있다.

또한, 땀 배출과 피지 분비가 증가하는 여름은 일교차와 자외선 등 외부자극으로 인해 여드름 등피부 트러블이 더욱 심해지는 시기다. 모공이 늘어지는 원인 중 하나가 자외선인데 여드름과 여드름 흉터 역시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결이나 색소침착이 더욱 짙어지는 결과를 만든다.

때문에 여름에는 피부관리가 더욱 중요한데 요즈음은 한방 피부과에서의 피부관리가 인기를 끌고 있다.

종로와 광화문, 명동에서 한방피부과로 잘 알려진 규림 한의원 명동점 하승연 원장은 “한방 피부과에서 진행하는 여름철 피부관리 요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피부탄력, 미백, 여드름, 흉터, 모공, 아토피, 지루성 피부염 등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피부에 자극이 없는 건강한 피부관리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방피부과의 피부관리 요법 중 미백약침은 약침을 통한 혈류순환증가와 항염증 효과가 있어, 피부 미백과 피부톤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천연재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인체에 부작용이나 해가 없다는 점이 장점이다.

또한, 한방 바이오메트릭스 피부관리 치료도 요즈음 각광 받고 있는 피부관리 요법 중 하나로 주요 성분인 실리톡스를 표피의 기저층과 유극층까지 침투시켜 24시간 이상 미세자극을 통해 잠자고 있는 세포를 깨워 세포분열을 증진시켜 건강한 세포를 만들어 내도록 촉진시키는 역할을 한다. 또한 바이오메트릭스는 강력한 항염, 항균, 항산화, 항노화 효과를 줌으로써 단순한 각질 탈락이 아니라 피부 세포들을 재구성하여 여드름, 흉터, 모공, 미백, 탄력 아토피, 지루성 피부염에 효과적이다.

이렇게 바이오메트릭스 치료법을 통해 실리톡스를 침투시켜 성장인자가 방출하게 되고 콜라겐, 엘라스틴 생성을 촉진한다. 이 과정에서 미세각질정리, 피부재생 및 활성화로 매끄러운 피부결, 모공 수축, 염증완화 및 관리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종로, 광화문과 가까운 한방피부과 규림 한의원 명동점에서는 여름철 자외선 피부관리로 줄기세포 냉동요법, 아이스테라피, 미백약침, 바이오 메트릭스 등 미백인자가 다양한 제품으로 1:1 맞춤 피부관리를 통해 개인의 피부상태에 맞게 관리해 주고 있다.

규림 한의원 명동점에서는 여드름, 여드름흉터, 아토피, 피루성피부염, 피부질환 등 여름철 피부관리 뿐만 아니라 한방다이어트, 매선, 한방성형, 생리통, 여성질환 등을 치료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