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자신의 외모에 자신감을 가진 사람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그들의 얼굴에는 오뚝한 코, 시원스러운 눈매, 그리고 이것이 있다. 바로 주름. 주름이 없다는 것이다. 주름은 특히 동안을 방해하는 요소이다. 원하지 않아도 찾아오는 피부 노화 때문에 우리 얼굴에는 다양한 주름이 생기는데, 팔자주름의 경우 노화로 인해 생기는 것은 물론, 선천적으로 짙게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특히 팔자주름은 입가의 양 옆에 八(팔)자로 움푹 팬 모습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자신의 원래 나이보다 훨씬 많게 보일 수 있어 동안을 방해하는 요소가 된다.

화장품이나 마사지, 생활습관의 변화로 팔자주름이나 얼굴 주름에 대해 신경 쓰기 시작하지만 하루아침에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그럼 이런 팔자주름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효과적인 팔자주름제거를 위해서는 팔자주름의 원인을 파악해 보는 게 중요하다. 팔자주름의 원인은 늘어짐이나 처짐, 피부의 노화, 선천적 골격의 형태로 구분할 수 있으며, 각각의 원인에 따라 적합한 시술이나 수술을 통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팔자주름을 없애는 방법으로는 필러, 지방이식, 리프팅수술 등을 들 수 있다. 다양한 팔자주름 개선 시술 중 비용과 효과를 함께 생각했을 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안전한 실리콘 보형물을 사용한 ‘귀족수술’이다.

이에 대해 리엔장성형외과 이영근 원장은 “귀족수술의 정식 명칭은 ‘부비부증대술’인데, 팔자주름을 채워주면 흡사 귀족과 같은 모습으로 변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 귀족수술이다.”며, “귀족수술은 입안절개보다 콧속절개가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고 흉터도 남지 않아 보다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예전에는 입안을 절개해 보형물을 넣는 방법으로 수술 후 며칠 동안 음식을 먹을 때 불편을 겪었다. 이후 콧속을 절개해 보형물을 넣는 방식으로 진화했는데, 이는 코 성형을 병행할 경우 더욱 효과적이며 원하는 부위에 안전하고 정확하게 보형물을 넣을 수 있고 불필요한 조직 손상을 최소화 할 수 있다는 게 이 원장의 설명이다.

귀족수술을 통한 팔자주름개선 효과로 동안 이미지를 얻을 뿐만 아니라 돌출입인 경우에는 입이 들어가 보이는 효과도 같이 받을 수 있다. 또한 콧볼이 넓은 사람은 귀족성형 후 더 넓어지는 경우도 간혹 있는데, 그럴 경우에는 콧볼 축소도 같이 해줌으로써 전체적인 인상을 개선시키는 효과도 볼 수 있다.

한편, 이영근 원장은 또한 “귀족수술이 비용적인 면이나 유지기간, 효과로 봤을 때 팔자주름개선에 매우 효과적인 수술방법이긴 하지만 기존 얼굴의 생김새를 뒤바꾸는 일이 일어나서는 안 된다.”며, “보형물이 자리 잡을 위치를 정확하게 잡고 얼굴 전체적인 균형을 생각하여 많은 수술경험을 가진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수술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