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말도 많고 탈도 많던 화성서부우회도로가 6월 16일부로 개통되었습니다. 서부우회도로 화성시구간은 왕복 6차로로, 총5.3km구간에 달하며 2008년부터 6년간 공사가 실시되어 왔고 사업비만 해도 3305억원이 들어간 큰사업으로 보상율 및 문화재 조사 문제로 세차례 공사기간이 연장되는 등 난항을 겪었습니다.

국도1호선을 대체하는 화성서부우회도로는 호매실, 화성태안3지구, 세교, 동탄 등 주변 대규모 신도시건설로 인한 수원, 화성, 오산 등의 교통체증을 크게 완화할 전망입니다.

이 가운데 최근분양중인 화성태안3지구 우방 아이유쉘 단지는 단지옆으로 개통되는 서부우회도의 최대 수혜아파트로 평가 받고 있다.

또한 단지에서 3분대 거리인 안녕I·C를 통해 오산-화성고속도로는 물론 봉담-동탄고속도로로 빠르게 갈아탈 수 있고, 지하철 1호선 병점역도 6분대에 위치해 지하철을 이용해 서울은 물론 수도권 주요지역으로 신속하고 안전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분천~송산간 도로도 올해 완공예정이어서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동탄신도시와도 9분대 거리에 불과해 신도시의 생활인프라를 공유하는 등 편의시설도 다양하게 이용 가능하다.

화성태안3택지개발지구는 화성시 태안읍 송산·안녕리 일대 118만㎡를 개발해 아파트 등 3천794가구를 짓는 사업으로 지난 1998년 택지개발 예정지구로 지정됐다.

6월2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화성서남부사업단에 따르면 태안3지구 추진을 위한 기본구상(안)을 지난달 초 수립하고, 협의주체인 화성시와 용주사에 보고를 마쳤다.

17년간 좌초 상태였던 화성시 태안3지구가 ‘수원도호부 읍치’를 재현한 역사·주거 복합단지로 재 추진될 전망이다.

화성태안3지구 우방 아이유쉘은 화성태안3택지개발지구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경기 남부권 특히 수원과 용인, 동탄신도시를 거쳐 봉담, 세류, 병점, 을 잇는 주거벨트 중심에 위치해 향후 택지지구가 개발됨에 따라 높은 미래가치가 예상되고 있다.

동탄신도시와 가까운 화성 태안3지구 우방 아이유쉘은 평당704만~765만까지 낮은 분양가로 눈길을 끌고 있다. 총 796세대로 지하 2층~지상 22층, 8개 동 규모로 지어지며,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전용면적 84㎡만으로 구성되어 있다.

계약금은 1,000만원(1차)정액제이며, 중도금60(%)는 무이자로 제공한다.

유방 아이유쉘 단지는 주차장을 100% 지하로 설계해 아이들이 안심하고 단지 내부를 다닐 수 있다. 또 면적의 48%를 공원처럼 설계해 잔디광장, 허브원, 야외공연장의 테마파크가 조성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보육시설 등 주민들의 편리한 생활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한다.

교육환경도 좋다.
단지 앞에는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안녕초교가 있고 근거리에 축구선수 박지성의 모교로 유명한 축구명문 안용중학교가 있다. 또 한신대, 수원대, 아주대 등 대학교도 인접해 있다.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태안3지구 우방 아이유쉘 단지는 서울은 물론 인근 동탄신도시 전세가로 편의생활을 누리고 내 집 마련이 가능해 인기가 높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최근 시세차익을 위해 프리미엄 형성이 가능한 수도권 아파트에 수요자,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는 상황이다.

38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건설명가 SM우방의 대표 브랜드인 아이유쉘은 이미 명품 아파트 브랜드로 자리잡은 지 오래다.

SM그룹은 제조 및 서비스 부문에 대한해운(주), ㈜남선알미늄, 하이플러스카드(주), ㈜티케이케미칼 등 14개 계열사를 두고 있으며, 건설부문에만 ㈜우방건설산업, ㈜우방, 우방건설(주), 우방산업(주) 등 4개의 계열사를 두는 등 아파트 부문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원활한 상담을 위해 모델하우스를 방문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문의전화 : 031-538-1744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