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CA 최근 클래러티 r8 출시, IT 거버넌스 시장 적극 공략

한국CA (대표이사 김용대, www.ca.com/kr) 는 PPM 솔루션인 'CA 클래러티(Clarity)'가 2006 유럽 가트너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관리 서밋에서 3관왕을 거두었다고 밝혔다.
CA 클래러티는 이 시상식에서 ‘최고 솔루션’, ‘최고 벤더’, ‘최고 프리젠테이션’ 으로 선정되었다. 이로써 CA는 가트너 PPM 서밋에서 6회 연속 한 부문 이상 수상이라는 영광도 함께 안게 됐다.
이 시상식은 기술 및 서비스 업체의 솔루션, 프로그램, 서비스, 지원 등을 평가하는 자리로, PPM의 도입 및 실행을 주도하는 기업의 IT 의사결정자들이 참가해 투표를 통해 수상 업체를 결정한다. CA 클래러티는 2006 북미 PPM 서밋에서도 ‘최고 솔루션: IT’와 ‘최고 PPM 전략 실행”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국CA 김용대 대표이사는 “PPM은 비즈니스 전략과 성장에 밀접하게 연관돼 있어 IT 임원진 사이에 관심이 높은 편인데, 업계를 리드하고 영향력을 가진 사람들이 주는 상을 이처럼 3개 모두 받게 돼 더욱 영광스럽다”고 말하면서 “PPM은 IT 거버넌스의 핵심 요소인데 내년에 IT 거버넌스가 본격적으로 태동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이번 수상이 매출에 아주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며, 다양한 구축사례가 나올 수 있도록 마케팅력을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CA 클래러티는 CA 비즈니스의 핵심인 IT 거버넌스의 핵심 축을 이루는 제품으로, 기업 비즈니스 관계의 질과 효율성을 향상시켜 IT 조직이 세계적인 수준의 성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CA측에 따르면 현재 650개 회사, 60만 명의 사용자들이 IT 관리를 위해 CA 클래러티를 사용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출시된 CA 클래러티 r8은 전사적인 전략 기획 및 IT 서비스에 대한 재무 통제를 위한 단일 시스템을 제공하도록 설계, 비즈니스 목표에 부합된 IT의 통합 및 단순화라는 CA의 EITM(전사적IT관리) 비전을 구현할 대표 주자이다. 이 제품은 기존의 PPM 시스템을 보다 강화한 것으로 IT 서비스, 재무 측정 기준, 비즈니스 목표와 부합하는 IT 투자, 운영 리스크 및 통제에 대한 포트폴리오 시각을 제공한다.
<최은주 기자 ejchoi@rfidjournalkorea.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