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작 ‘왕좌의 게임’ 등 올 하반기까지 HBO 콘텐츠 제공

▲ KT의 IPTV 서비스 올레tv가 HBO의 최신 미국드라마 ‘왕좌의 게임 시즌 5’ 등 작품을 VOD로 서비스한다.

[아이티데일리] KT(회장 황창규)의 IPTV 서비스 올레tv가 최신 미국드라마 ‘왕좌의 게임 시즌 5’ 등 HBO의 인기 작품을 VOD로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KT에 따르면 올레tv는 HBO와 손잡고, 단계적으로 700여 편에 이르는 최신, 인기 미드를 VOD로 서비스한다. 대표작 ‘왕좌의 게임’은 미국 최대 유료 케이블 채널인 HBO에서 2011년부터 현재까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시리즈다.

올레tv는 ‘왕좌의 게임 시즌 5’를 VOD로 제공함과 동시에, 또 다른 HBO 작품인 ▲소프라노스(1~6시즌) ▲트루블러드(1~7시즌) ▲트루디텍티브 등을 순차적으로 내놓을 예정이다.

올레tv 관계자는 “올 하반기까지 HBO의 화제작 약 700편을 VOD로 제공하고, 업계에서 가장 많은 HBO 작품을 서비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T 미디어사업본부 콘텐츠사업담당 강인식 상무는 “올레tv는 타사 대비 2배 가량 많은 16만여 편의 VOD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IPTV 서비스”라며, “독점 콘텐츠나 최신 콘텐츠를 가장 빠르게 제공하는 등 고객 만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