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직장인 A씨(29세, 여)는 평소 다크서클과 울퉁불퉁한 눈밑지방으로 인해 ‘차가워 보인다’, ‘피곤해 보인다’는 말을 자주 들어 고민이다.

보통 노화로 인한 주변조직의 탄력저하로 눈 밑 지방이 볼록 튀어나온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유전적으로 눈 주위의 구조물이 약하거나 눈밑지방의 양 자체가 많으면 20대에도 이러한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아무리 예쁜 이목구비를 가졌다 하더라도 다크서클이 심하거나 눈 밑이 울퉁불퉁한 경우 시각적으로 퀭하고 피곤해 보여 다른 사람들에게 무기력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심할 수밖에 없다.

다크서클 제거를 위한 수술로는 눈밑지방재배치와 눈밑지방제거수술이 있지만, 최근에는 눈밑지방듀얼재배치 치료법이 주목을 받고 있다.

기존 눈밑지방재배치는 과도한 결막절개, 근육조직 절개로 인해 부기와 멍이 많아 회복기간이 오래 필요했으나 듀얼재배치는 필요없는 조직의 절개를 줄이고 결막의 절개 범위도 줄여 부기가 적어 회복이 빠르며 다크써클을 없애면서 눈물고랑에서부터 입가까지 이어지는 동안 라인을 같이 만들어주어 입체적인 윤곽과 동안 얼굴을 만들어준다. 그리고 재발이 적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강남삼성라마르의원 김선태 원장은 “다크서클수술인 눈밑지방제거,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을 원하는 사람들은 단순히 다크써클만 지우면 이미지가 달라진다고 생각하는데 많은 논문에도 보고가 됐듯이 다크써클의 원인은 눈밑지방 뿐만 아니라 그 아래 광대 부위가 밋밋하게 꺼져있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눈밑지방제거와 함께 자가지방이식을 통해 눈 밑 고랑과 앞 광대부를 채워 라인을 만들어주면 훨씬 더 입체적이고 자연스러운 눈매를 만들 수 있다.”

이어 김원장은 "눈밑지방듀얼재배치의 수술시간은 보통 1시간 정도이며, 붓기가 적어 바로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다. 때문에 직장인들도 수술 후 다음날 출근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할 수 있는 수술이다. 그러나 다크서클 수술은 눈 밑의 얇고 예민한 피부층을 다루는 수술이므로 다크서클 수술 경험이 많은 병원에서 다양한 임상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의사에게 수술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