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위치와 온도 등 중요센서 데이터 동시 공급 가능

글로벌 IT업체인 사이베이스가 최근 RFID 미들웨어인 'RFID Anywhere 3.0' 버전을 내놓고 본격적인 시장공략에 들어갔다.

이번 발표한 'RFID Anywhere 3.0v'은 실시간 지역시스템, 즉 실시간 로케이션 시스템 뿐 아니라 온도와 같은 중요 센서 데이터를 동시에 공급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한국사이베이스 관계자는 "기존의 소규모 공급망 체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소극적인 형태의 RFID태그를 사용하는데 그쳤다"며 "이제부터는 기업내의 대규모 기간계 시스템이나 대형 규모의 솔루션과 연계를 통해 중앙에서 RFID를 관리, 제어할 수 있는 솔루션이 필요한데, 이번 업그레이드 버전은 이를 만족시킨다"고 설명했다.

한편 사이베이스는 지난 2005년 11월 RFID솔루션을 선보인바 있다. 이 솔루션은 관리 레이어(layer)만을 제공하는 타사의 솔루션과는 달리 접속 레이어, 관리 레이어, 비즈니스 레이어까지 총체적인 솔루션으로 제공돼 RFID 미들웨어 뿐만 아니라 하드웨어, 애플리케이션 및 인터페이스까지 제공하고 하는 것이 특징이다. 주요 제품인 'RFID Anywhere'는 RFID 프로젝트를 위한 개발 및 HW와의 연계, 궁극적으로는 다양하고 고차원적인 관리를 위한 미들웨어로써, 리더기와 프린터, 바코드장비간의 연계, 바코드와 리모트 센서, 컨트롤러 사이간의 인터페이스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