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통해 멀티미디어 UCC 영상 편집 서비스 개시

앤에이포(대표 강송규, www.na4.com)의 UCC 서비스 솔루션인 ‘플래온(flaon)’이 싸이월드를 통해 본격 서비스된다. 플래온 서비스는 이미 미국, 홍콩, 일본, 중국 등 해외에서 서비스돼 호평을 받고있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어떠한 반응을 일으킬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엔에이포의 핵심 솔루션인 플래온은 멀티미디어 UCC 영상 편집 솔루션으로써, 사용자가 보유한 다양한 종류의 콘텐츠를 누구나 쉽게 편집, 제작 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완성된 제작물은 웹과 블로그 등에 연동이 가능하다. 특히, 엑티브엑스(active-x)와 같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없이 웹 접속만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플래온은 미국 라이코스의 ‘플래닛’에 적용돼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싸이월드의 신규 프로젝트 ‘C2’를 통해 본격 서비스될 예정이다.
엔에이포 강송규 대표는 “국내에서도 접근성 및 보안에 문제가 있는 엑티브엑스(active-x)의 문제가 늘어나고 있으며, 수준 높은 UCC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일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단순한 동영상 공유가 아닌, 사용자 측면에서 생성되는 콘텐츠를 위한 편집 솔루션에 대한 관심은 앞으로 더욱 증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은 기자 jekim@rfidjournalkorea.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