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노령의 환자들은 치아가 저절로 상실되는 경우가 많다. 이럴 때에는 본인의 치아의 역할을 대신하는 것을 찾게 되는데, 나이가 있는 이들은 틀니를 많이 찾는 편이다. 하지만 착용을 할수록 불편함을 느껴 틀니를 대체할 다른 치료법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전체틀니에 불편함을 느낀 이들은 임플란트틀니로 기존의 답답함을 없앨 수가 있다. 기존의 틀니를 착용을 했을 때에는 입천장 쪽이 전부 막혀 있기 때문에 맛을 느낄 수가 없었고 크기 또한 너무 커서 불편할 수밖에는 없었다.

또한 틀니 사용자들은 틀니를 빼고 끼는 과정에서 많은 불편함과 번거로움을 느꼈다. 게다가 발음도 잘 되지 않는 부분도 있었지만 임플란트틀니의 경우 그러한 틀니의 단점을 모두 극복해 화제가 되고 있다.

임플란트틀니는 기존 틀니와는 다르게 입천장이 뚫려있고 크기 또한 작아서 불편함이 거의 없다. 그리고 임플란트틀니 치료를 받은 후 발음도 기존보다도 상당히 좋아졌기 때문에 틀니를 선호했던 이들에게 편안한 혀 감각을 제공한다.

기존 틀니의 크기로는 입안에 차지하는 공간이 많아 불편하고 이물감이 크다면 임플란트틀니는 크기가 작아졌기 때문에 음식 맛이 살아나고 식사를 하는 동안에도 편안하게 착용할 수가 있다.

전문의들은 임플란트틀니의 가장 큰 장점으로 사이즈가 작아서 부피감과 이물감이 적고, 입천장이 뚫려있어서 음식 맛도 잘 느낄 수 있으며 고정이 잘 되어 있어 딱딱한 음식을 먹을 수가 있을 정도로 단단하고 고정 장치를 사용하기 때문에 고정을 할 때는 강하고 끼고 뺄 때는 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을 뽑는다.

임플란트틀니는 앞서 말한 장점 이외에도 탈부착이 편해서 관리 역시 편하고, 통증, 잇몸질환 등의 문제점이 기존의 틀니에 비해 상당수 감소한 점, 임플란트 비용이나 가격면에서  60% 이상 저렴하기 때문에 합리적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는 등의 부분이 있다.

이와 관련해 광화문에 위치한 임플란트틀니 병원 하버디안치과 이규호 원장은 “기존의 틀니는 크기도 클뿐더러 쉽게 빠지는 경향이 있었다. 하품이나 딱딱한 음식을 먹을 때도 빠지는 부분도 있는데다가 관리를 소홀하게 한다면 금세 잇몸 질환이나 부작용에 시달릴 수 있었는데, 임플란트틀니는 앞서 설명한 전체틀니의 모든 단점을 극복한 획기적인 치료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규호 원장은 “하지만 임플란트틀니는 반드시 임플란트를 전문으로 치료하는 치과에서 시술 받아야 부작용이나 가격, 비용, 통증면에서 유리하다. 그러므로 치료 받기 전 신뢰도 높은 전문의와의 심도 깊은 상담으로 자신에게 적절한 맞춤형 치료를 받아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