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라이프 스타일이 점차 변화되고 있다. 현대인의 다양한 패턴에 맞게 경제, 문화, 직업, 생태 등 폭넓은 기회의 삶이 찾아오면서 옛 풍습의 의‧식‧주 형태가 각양각색의 라이프 스타일로 변화되고 있다.

하지만 이런 사회 현상으로 가장 큰 타격을 받는 것이 독거노인층의 증가율이다. 보건복지부에서 조사한 전국 독거노인 증가실태에 따르면 독거노인수가 2000년 54만 명에서 2010년 106만 명으로 10년 사이 2배 가까이 증가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통계자료로 볼 때 2035년에는 독거노인수가 343만 명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 지난 1/4분기 전국 독거노인 74만 명을 대상으로 벌인 실태조사 결과 사회적 관계가 단절된 독거노인이 상당수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렇다고 자녀들은 홀로 생활하는 부모를 막연히 방치하진 않는다. 1년 중 명절‧추석이나 기념일을 명분으로 온갖 선물과 일상 얘기를 전달하며 소소한 즐거움을 전달하기도 한다. 하지만 그때뿐 매번 찾아가긴 힘들다.

이런 현상에 孝의 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안마의자가 독거노인의 위로를 그나마 달래준다. 젊은 층보다 신체기능이 저하되고 활동량이 적어 근육이 뭉치는 등 이런 노화현상으로 인해 노인층에게도 환영받고 있기 때문이다.

안마의자 대표 브랜드인 휴테크는 효도선물로 제격인 안마의자를 잘 선택하기 위한 몇 가지 추천 방법을 제시했다.
 

 

 ▶에어셀에 의한 공기압 마사지로 부드럽게 - 근육량이 적은 부모님께 추천

최고급 안마의자의 조건으로 공기압을 빼놓을 수 없다. 안마의자는 마사지볼과 공기압 온열찜질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필요한 기능이 포함돼 있는지, 에어셀의 개수와 강도까지 종합적으로 고려해 꼼꼼히 따져보고 골라야 한다.

근육량이 적어 타이 마사지와 같은 파워 안마를 기피하시는 부모님의 경우 더욱 안마의자 선택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등·허리를 너무 누르거나 목·어깨와 엉덩이를 누르기만 해서는 시원한 안마를 체험하기 어렵다.

휴테크 안마의자 중에서 ‘델 피오레’ 안마의자는 손 마사지 못지않은 부드러운 안마를 제공한다. 97개의 에어셀이 선사하는 공기압마사지는 다른 안마의자에서 경험하지 못한 섬세한 마사지를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골반의 에어백과 헤드쿠션의 에어백은 마사지볼과는 다른 부드러운 안마를 가능케 하며 최대 70도의 온열 기능이 있어 근육을 이완시키고 편안한 안마를 받을 수 있게 해준다.

▶목부터 허벅지까지 내려오는 L프레임 - 강력한 안마를 원하는 부모님께 추천

힘든 농사일과 바쁜 직장 생활로 안마와는 거리가 멀었던 부모님, 긴 세월을 제때 풀어주지 못해 단단히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휴테크 ‘T9' 안마의자가 조명 받고 있다.

T9(T-Nine)은 강력한 마사지볼이 목부터 허벅지까지 내려와 뭉친 근육을 모두 풀어주는 전신 L프레임과 목·어깨의 굴곡진 부위를 입체적으로 두드려주는 S프레임을 장착하고 있다. 슬라이딩 기술을 이용해 최소한의 공간을 차지하도록 하고 있으며 등·엉덩이·종아리·손바닥 온열 기능과 무중력안마 등 최고급 안마의자에 들어가는 고급기능을 모두 탑재하고 있다. 제2의 심장이라 불리는 발바닥은 공기압과 지압 롤링 마사지를 통해 시원한 안마를 받을 수 있다.

휴테크 관계자는 “예로부터 부모님의 건강과 잠자리가 편안하도록 정성을 다하는 것을 최고의 ‘효(孝)’로 여기고 있다” 며 “이에 맞게 다양한 구성으로 만들어진 안마의자가 등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안마의자는 한번 구입하면 오래 사용할 수 있지만 가격이 만만찮기 때문에 광고에만 의존해서 구입하는 것은 곤란하다”고 주의를 요했다.

한편 효도선물 ‘델 피오레’, ‘T9' 등 안마의자에 대한 문의와 렌탈·구매 상담은 휴테크 홈페이지와 전화 (070-7403-9835)를 통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