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올 해 신규노선 취항과 항공기 증편으로 항공사에서 대규모 인원을 채용한다는 소식에 많은 학생들이 항공사 승무원 공채에 도전하고 있다. 대형항공사인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뿐만 아니라 저비용항공사들까지 상반기 채용을 모두 진행했고, 현재 에어부산과 진에어 승무원 면접이 진행 중이다.

이에 따라 고등학생, 대학생 할 것 없이 모두 항공 승무원이라는 직업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승무원은 다른 직업에 비해 비교적 높은 연봉과 좋은 복리후생을 제공하는 직업으로, 모든 취업준비생들에게 유망 직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올해는 A380 기종이 본격적으로 도입되는 만큼 그 채용 규모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승무원 채용은 일반 직종의 채용과는 다르게 면접이 합격의 당락을 대부분 결정짓는다. 단독으로면접 대비를 하는 것이 쉽지 않아 대다수 준비생들이 스터디나 과외, 승무원 학원을 통해 전문적으로 대비하고 있다. 특히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정보를 제공하는 승무원 학원을 통해 합격했다는 후기가 전해지면서, 승무원학원을 찾는 수강생들도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서울 홍대에 위치한 코세아승무원학원에서 준비 과정을 수강하고 있는 한 학생은 “승무원 준비를 앞두고 처음엔 막막했는데 항공사 면접에 필요한 매너, 영어인터뷰, 토익, 메이크업, 롤플레이, 스피치, 기내방송문 등 체계적인 개별 관리를 통해 매달 발전하는 모습이 정말 신기했다”면서, “다음달부터 항공사 승무원 채용에 도전해 볼 수 있는 희망과 자신감이 생겼다”고 수강 후기를 밝혔다.

승무원학원 커리큘럼과 수강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홍대 코세아승무원학원 전화(02-335-6649)로 가능하다. 코세아승무원 학원에서는 카카오톡(moonmam0722)을 통해 실시간 상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코세아승무원학원 관계자는 “면접관 출신 사무장이 무료로 이미지 체크 및 스튜어디스 준비 계획 수립을 도와주고 있어 승무원 지망생들에게 호응이 뜨겁다”며, “방문자가 많은 만큼, 예약 후 방문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