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발달이 웹 2.0시대를 이끄는 모습 보여줘

썬마이크로시스템즈(이하 썬)는 네트워크의 발달이 컨텐츠 생산자와 수용자의 경계를 허물어 엔터테인먼트 및 뉴스 취재 등에 어떤 변화를 가져 왔는지를 보여주는 빅 매쉬업(www.sun.com/thebigmashup) 사이트를 열었다.
최근 엔터테이너나 청중은 인터넷 기술을 활용해 음악이나 영화 등의 컨텐츠 및 뉴스∙블로그 등으로부터의 정보를 쉽게 수집 또는 편집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썬은 빅 매쉬업 싸이트를 통해 네트워크의 발달이 웹2.0으로 불리는 이러한 흐름에 어떻게 영향을 주고 있는지 다양하게 보여주고 있다.
이 싸이트는 비디오 다큐멘터리, 스냅 라디오(Snapp Radio), 커뮤니티 블로그 등으로 구성 되어있다.
이 중 비디오 다큐멘터리는 썬의 웹 2.0분야 CTO이자 자칭 비디오 게임광인 크리스 멜리시노(Chris Melissinos)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동영상 뉴스 블로그 설립자, 다큐멘터리 작가, 음악 DJ, 음악방송의 CCO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네트워크가 비즈니스 및 엔터테인먼트를 어떻게 바꾸어 놓았는지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또한 스냅 라디오는 썬 랩이 제공하는 웹 2.0 음악 애플리케이션으로 Last.fm이나 라디오 파라다이스(Radio Paradise)와 같은 온라인 음악 방송을 들을 때 키워드나 음악에 대한 태그와 관련된 Flickr 이미지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관련 커뮤니티 및 웹사이트 등 다양한 온라인 사이트들이 링크되어 있다.
강현주 기자 jjoo@rfidjournalkorea.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