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편의성 위해 멀티태스킹 웹 UI 등 제공

▲ 큐냅이 NAS 사용자를 위한 최신 운영체제 ‘큐냅 터보스테이션 4.2(QTS 4.2)’를 공개했다.

[아이티데일리] 스토리지 및 네트워크 전문 기업 큐냅이 NAS 사용자를 위한 최신 운영체제 ‘큐냅 터보스테이션 4.2(이하 QTS 4.2)’를 16일 공개했다.

QTS 4.2는 큐냅의 NAS 제품을 사용자가 더욱 효율적으로 제어하고 운용하는데 필수적인 핵심 OS로 이전 버전과 비교해 한층 향상된 능력을 제공한다.

또 사용이 편리한 멀티태스킹 웹 UI를 제공하고, 사용자가 문서, 사진, 음악 및 비디오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돼 향상된 업무 생산성과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가능하게 돕는다.

아울러 QTS 4.2는 ▲이전 세대 버전보다 유연해진 볼륨 조정 ▲NAS 스토리지 풀 생성 ▲블록 기반형 LUN 백업 기능 강화 ▲VPN 클라이언트 기술 제공 등 4가지 특징을 중심으로 편의성이 대폭 개선됐다.

한편, 큐냅은 이번 QTS 4.2 발표를 시작으로 한국 담당 전담 직원을 배치해 더욱 적극적인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또 국내 판매 채널망을 더욱 확대하고 판매 및 서비스 부문을 강화해 국내 NAS 시장에서 주도적인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큐냅 한국 지역 영업 담당 매니저는 “큐냅의 4세대 NAS는 전통적인 NAS의 역할을 탈피해 NAS 자체만으로도 다중 가상 머신이 가능하다”며 “NAS에 직접 마우스와 키보드를 연결해 PC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과 SMB형 회사에 많은 가능성을 열어줄 수 있는 기능을 내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