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를 위한 빅데이터 왜 필요한가

 
[아이티데일리] 서점에 가면 많은 빅데이터 관련 도서들이 경영/경제 코너, 마케팅 코너, IT/컴퓨터 코너에 전시되고 있으며, 새롭게 출간되는 도서 또한 급작스럽게 늘어나는 추세다. 그러나 독자층을 빅데이터 업무 담당자 또는 개발자에 국한해 출간된 것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CEO를 위한 빅데이터’는 CEO 및 임원 관리자를 대상으로 한 도서로서, 빅테이터에 대한 잘못된 편견과 오해와 진실을 알려 준다.

이 책은 CEO 및 임원진이 빅데이터에 대한 기본적 개념을 이해하도록 하기 위해 집필됐다. CEO 및 관리자들은 경험과 감(感)에 따른 경영을 하는데서 탈피해, 회사 내외부의 데이터를 분석하는 과학적 예측분석을 통한 매출증대와 생산성 향상을 할 수 있도록 먼저 앞장서서 챙겨나갈 필요가 있다. 데이터 분석기반의 과학적 경영에 대한 의사결정을 하기 위해서는 CEO 스스로가 빅데이터에 대한 최소한의 기본적 개념과 선진 추진사례에 대해 이해해야 한다는 점을 말하고 있다.

또한 이 책은 빅데이터에 대한 거창한 담론을 담고 있지는 않다. 최소한의 기본적인 개념과 주요 국내외 사례를 핵심적인 이슈와 전개내용, 결론으로 말하고 있으며 이에 기업들이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가를 담고 있다.

특히 CEO 및 임원들이 쉽게 손이 가도록, 그리고 빨리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그림 및 도해 중심으로 구성됐다. 구태여 CEO가 IT기술에 대한 용어 및 깊은 내용을 알 필요도 없다. CEO가 지시하고 판단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기본적인 내용만을 담고 있다.

이 책은 CEO만을 위한 책은 아니다. 임원 및 모든 관리자가 숙지해야 할 사항을 객관적이고 중립적인 관점으로 풀어냈다. 이러한 기본적이고도 냉정한 현실적인 사항을 염두에 두고서 조직의 미래를 열어 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책이다. 도서에서 다루고 있는 다양한 해외사례를 통해 임직원 교육에서도 분석적 사고, 문제해결 교육에서도 많은 활용이 될 것이다.

필자: 황순귀, 유제성, 최천일, 전용준
페이지: 196쪽
발행: IT Daily
값: 15,000원
구매문의: 02-2029-7200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